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임리치 Aug 19. 2019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 시간을 버려야 할까?

5초글 #70


성공은 내가 원하던 목표를 이루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우고 노력해야 합니다.


계획을 세우는 것은 하나의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그것을 구성하고 있는 작은 목표들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하나의 작은 목표를 달성했다면 그 다음 단계의 작은 목표와 만날 수 있게 되죠.


그런데 그 작은 목표는 그 시점에서 내가 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즉, 작은 목표를 하나씩 이뤄가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성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성공들이 모여 큰 성공을 이룹니다.  

성공은 작은 성공들이 모여서 쌓여가는 어느 한 시점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시간도 없이 바쁘게 살아야 할까요?


성공한 사람은 그동안 작은 성공들을 하나하나씩 이뤄온 사람입니다. 

바꿔서 표현하면 작은 목표들을 하나하나씩 이뤄온 사람이죠.

그 목표를 위해 수많은 계획들을 세웠을 것이고, 그 계획대로 시간을 조절하며 살아왔을 것입니다.


그 성공의 출발점은 계획대로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계획은 자신의 뜻이었죠.


나의 뜻대로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바로 개인의 시간입니다.





원문



매거진의 이전글 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