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61화 - 긍정의 시간을 얻는 방법

타임리치

by 타임리치


부정적인 생각은 언제 어디서나 여지없이 찾아온다. 특히 꿈을 위해 도전하는 중에 그런 생각들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그런데 이것을 극복하는 방법은 사실 단순하다.


긍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하면 된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것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과정에서 부정적 생각에 집중하게 되고 결국 실패한다.


누구나 그 방법을 알고는 있지만 실행으로 옮기지 못한다.


정말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필자가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하기 위해 썼던 방법 한가지를 소개한다.


바로...


나 자신에게 긍정의 소리를 외치는 것이다.


너무 식상하게 들리는 줄 안다. 하지만 조금만 더 들어보길 바란다.


싸울 때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긴다는 말이 있다. 이 얘기를 그대로 적용한 것이다. 내 안에서 부정의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큰 소리로 긍정을 외치면 된다.


부정적 생각에 소리는 없다. 아주 조용하다. 그러나 당신이 외치는 긍정의 소리는 아주 크다. 그렇기 때문이 충분히 긍정이 부정을 이길 수 있다.


"나는 해낸다!!"

"어떤 어려움도 이겨낸다!!"


물론 이 방법도 어디선가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뻔해 보이는 거 안다. 더구나 부정적인 생각은 아무 장소든지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며 그곳이 공공장소라면 그 순간에 나는 할 수 있다고 큰소리로 외치기도 어려운 노릇이다.


그래서 필자는 이렇게 했다.


나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긍정의 말들을 내 목소리로 먼저 녹음했다.


그리고 나쁜 생각이 들 때마다...



들었다.


긍정의 내 목소리를 들었다. 해낼 수 있다고 말하는 내 목소리를 들었다.


부정의 생각은 조용했지만 긍정의 소리는 크게 들렸다. 그래서 그 순간들을 이겨내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이것은 어느 순간 어떤 장소이든 간에 다 가능했다.


돌이켜 보니 긍정의 말들을 녹음해서 듣는 행위가 결국 내가 나 자신에게 긍정의 소리를 외치고 있는 것이란 걸 알았다.


큰 소리로 직접 외치는 이유는 결국 나 자신에게 들으라고 하는 것이다. 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이 내 목소리를 대신 외쳐주는 세상이 왔으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물론 이러한 행위도 어느 순간 무료해지는 시기가 온다. 그래서 필자는 내 목소리에 음악 BGM을 배경음악으로 깔아서 하나의 음원파일로 만들기도 했다. 라디오 방송 내레이션처럼 편집한 것이다. 그렇게 들으면 기분이 묘해지고 재미적인 느낌까지 준다.


지금이 매우 중요한 시기여서 마음을 다잡아야 한다면 이 방법을 한번 권해본다.


필자는 매일 아침 내 목소리를 들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생각보다 효과적이다.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time_rich_pnj/


네이버포스트

http://naver.me/Fr1zxehp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