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니작가 Aug 30. 2020

[카카오 프로젝트 100] 매일 책과의 여행♡

코로나로 인해 빡독 강남 오프라인 모임이 취소됐지만 독서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이번에도 독서여행 카플 100 개설했어요! 이번에는 조금 고민했지만 제자의 말을 듣고 바로 하기로 했어요!

"카플 백을 하면서 독서하는 습관이 생겨서 너무 좋았는데 이번에도 개설하시나요?"

저는 카플백2차 독서여행을 진행했고 100일 인증 성공했습니다.


매일 책과의 여행♡ 꾸준한 독서로 성장​
ㅡ100일 동안 매일 30분 이상 독서
ㅡ포커스 앱으로 인증
ㅡ보증금 10000원
( 100일 인증 성공 후 100프로 환급)

독서는 습관 형성이 가장 중요해요!!
저도 독서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새벽 기상하면서 꾸준히 읽게 됐어요. 매일 30분 적은 시간 같지만 그 시간이 쌓여서 성장하게 됩니다. 카플 백은 함께 하는데 의미가 있고 본인의 의지를 확고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시간을 함께하면서 성장해나가길 바라요.
많이 늦었지만 오늘 새벽에 개설했어요.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7540


제가 2차 카플 백을 하면서 느낀 장단점입니다.​

카카오 프로젝트 100 장점
ㅡ 다양한 프로그램
ㅡ 부담 없는 만원의 보증금
ㅡ 도전 실패 시 그날만큼 기부할 수 있고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낄 수 있다.
ㅡ 100프로 인증 시 만원은 바로 입금된다.
ㅡ 다양한 이벤트: 격려차원으로 3일 연속 인증 시 스벅  마카롱 기프티콘이나 00깡을 선물로 줌
ㅡ알림 기능(인증을 잊지 않고 시간을 내서 하게 된다)

*카플 백 베타 3 이벤트 시작

=> 이번엔 20인 이상 참여하는 프로젝트에서 선착순 10명 안에 들면 비타 500원을 선물로 주네요!!
지금 독서여행 신청하면 됩니다!

*카플 백 베타 2 이벤트
  추첨보다는 100프로 선물 지급이 많다! 굿!!
ㅡ  스벅 아아와 스벅 블루베리 마카롱 받음♡

동기부여 주는 카플백♡

카카오 프로젝트 100 단점
ㅡ멤버들과 소통이 어렵다
(어떤 멤버들과 함께 하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소통이 어렵지만 이런 분위기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았다.)
=> 이 부분은 이제 오픈 카톡으로 보완할 수 있다.
 리더는 공지하고 멤버들 글에 댓글 다는 정도

(하지만 리더의 역량에 따라 차이가 큼)
=> 서로 응원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ㅡ 의지가 약해질 수 있다.
( 하루 정도는 괜찮겠지 넘어가기가 싶다. 생각보다 인증률이 높지 않았다.)
=> 100일이란 기간이 생각보다 길다. 장거리 달리기라고 생각하고 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워밍업을 하는 게 중요하다. 처음부터 많은 시간을 독서하기보다는 30분 동안 책을 읽으면서 차츰차츰 시간을 늘려가면 100일 동안 즐겁게 인증할 수 있다.)


독서하고 싶은 분들 우리 함께 해요!!!!

매일 30분 이상 독서하며 매일 성장하는 삶
책과의 여행♡



이미지출처 Unsplash
#하니 작가#매일 책과의 여행#카카오 프로젝트 100#매일 독서#매일 성장#빡독 강남#독서여행

매거진의 이전글 나 그때로 돌아갈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