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니작가 Feb 12. 2023

제자들의 결혼식 축사를 하다

진심으로 결혼을 축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신랑 000님과 신부 000님의 아름다운 부부의 연을 만들어준 니엘쌤 000입니다.  사랑하고 아끼는 제자의 가장 의미 있고 중요한 날을 축복해 주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먼저 두 사람의 앞날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귀한 발걸음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두 사람을 소개해주고 싶었던 이유는 3가지 공통점 때문입니다. 바로 따뜻하고 배려있으며 신뢰를 주는, 참 배울 점이 많은 제자라는 점입니다.

    

먼저 제가 이렇게 생각하게 된 자랑스러운 신랑 00님 미담을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0 이는 저를 처음으로 비행기를 태워준 제자입니다. 절대 잊을 수가 없습니다. 00 이의 항공권 선물 덕분에 결혼하고 처음으로 혼자 방콕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00 이는 니엘아카데미 제자들을 위해 한국비행이 있을 때 간담회를 하면 언제든지 와서 제자들의 궁금한 점을 답변해 주며 비행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한국체류기간이 하루정도라서 쉴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데도 인천에서 강남까지 기꺼이 와주었고 저를 도와줄 수 있어서 보람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니엘이와 방콕여행을 갔을 때는 공항에 마중 나와주고 제가 편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니엘이와 놀아 주웠습니다. 명절이나 스승의 날에 한해도 빠짐없이 안부 문자를 보내는 00 이는 저에게 너무나 따뜻하고 고마운 제자입니다.

    

이제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신부 00님 차례입니다.

 00이는 니엘이의 중요한 행사를 잊지 않고 챙겨주는 친언니같이 따뜻한 아이입니다. 이번 피아노 콩쿠르 때에도 편한 구두를 선물하며 응원해 주었습니다. 오늘 니엘이가 그 구두를 신고 이렇게 피아노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태국봉사를 가게 됐는데 하필 일정이 제 딸 니엘이 생일이 겹쳐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00 이가 저에게 “제가 선생님보다 니엘이랑 더 재밌게 놀아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좋은 기회니 꼭 다녀오세요!”라고 했습니다. 게다가 제가 봉사 가기 전날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더니 비상대비 약품을 전달해 주며 니엘이를 걱정하는 저를 다시 한번 안심시켜 주었습니다.    

  

이렇게 따뜻하고 배려있으며 신뢰를 주는 너무도 멋지고 아름다운 두 명이 만났으니 얼마나 행복한 가정을 이룰지 확신이 갑니다.      


신랑  00님과 신부 00님, 제가 수업 때 강조한 팀워크 중요한 세 가지 키워드 기억하죠? 대화, 보완, 동기부여예요! 서로 대화를 통해 항상 서로의 관심사와 정보를 공유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주며 서로를 아끼고 존중해 주세요. 힘들거나 지칠 때에도 서로 동기부여를 주며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니체의 명언으로  축사를 마치겠습니다.

결혼, 그것은 하나를 만들려고 하는
두 사람의 의지다.
단지 그 하나를 이루려는 것은 두 개 이상의 것이다. 이와 같은 의지를 의지하는 자로써, 서로의 곤경을 같이 치러주는 것을
나는 결혼이라 부른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부부 되시길 바랍니다. 두 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 예뿌게 하고 와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