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니작가 Feb 14. 2023

사람들은 잠시 내게 왔다가 사라진다

영원히 지속되는 관계가 얼마나 될까


모든 관심이 관계에 있었다. 지인들이 평가하는 내가 중요했다. 친구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고 싶어 하기 싫은 것도 해주며 참은 적도 많았다. 하지만 금방 지쳤다. 그 친구와 함께 하는 시간이 괴로웠다. 모든 친구가 나를 좋아할 수 없다. 인정하고 나니 마음이 편했다. 내가 일방적으로 노력한다고 관계가 유지되지 않는다. 의미 있는 관계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 노력해야 한다.


 관계에만 집중하면 나는 사람들 속에 매몰된다. 내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카멜레온처럼 새로운 인물이 된다. 내 정체성이 사라지면 관계도 의미 없다. 영원히 지속되는 관계가 얼마나 될까. 죽고 못 산다고 했지만 지금 헤어져서 잘 살고 있는 것처럼 그때 과거의 내가 살아 있으면 된다. 그때의 내가 있듯 지금 현재의 나에게 정성을 쏟으면 된다.


사람들은 잠시 내게 왔다가 사라진다.
나를 스쳐가는 그 모습에 의미를 두며 살기보다
그저 내 시간을 그때의 나와 함께 잘 살아가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살기 힘들 거예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