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와 고유 Jun 14. 2023

수입과자의 추억






인도과자 yummy. 요즘 내가 빠져있는 쵸코샌드과자다. 마트에서 달달한 쵸코샌드과자를 찾다가 눈에 들어왔다. 사실을 말하자면 나는  폴란드 과자 Hit minis choco 와 비슷한 과자를 찾고 있었다. 프랑스에 있을 때 누군가가 내게 먹어보라고 이 과자를 내밀었었다. 이후로 나는 프랑스 역사안의 과자자판기에서, 편의점에서, 프랑스마트에서 요 앙증맞은 사이즈의 히트미니스 쵸코맛 과자를 참 열심히도 사다 먹었다. 아주 한번 꽂히면 정신 못 차리고 질릴 때까지 그것만 파먹는다. 대부분의 쵸코샌드과자가 그렇듯, 엄청 고급진 쵸콜렛은 아니었으나 퀄리티가 충분히 괜찮았다. 나의 감각을 꽤나 흡족하게 만족시켜 주는 것이었다. 한국에 들어와서 수입세계과자할인점 같은 곳을 돌아다니면서 이 과자를 부단히도 찾았다. 많이 취급되는 과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 군데에서는 파는 것 같던데, 그러나 어쩐 일인지 내가 돌아다닌 가게에서는 이 과자를 팔지 않았다. 이따금씩 이 과자가 생각났다. 그럼 이 과자와 가장 비슷한 맛을 낼 것 같은 과자를 찾곤 하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이 친구, 인도과자 yummy를 발견한 것이다.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여태껏 내가 먹어본 쵸코샌드과자중에서 폴란드 히트미니쵸쿄맛과 가장 흡사했다.  크라운산도 쵸코맛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좀 더 쵸코샌드가 두껍고 좀 더 달달한 편이다. 약간 저렴하지만 충분히 달달한 쵸코맛의 감성을 흠뻑 느끼게 해준다. 맛있다. 무엇보다도 프랑스에서 그 과자를 입에 달고 살았던 그 때의 시간들을 다시 몸속에 마음속에 불러 일으켜 준다. 먹는 것으로 그 당시의 장소와 시간, 뇌에 저장되었던 기억이 되살아난다.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혹은 의식적으로 그 과자를 찾고 있는 거겠지 맛 자체를 넘어.












작가의 이전글 행실의 고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