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개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준영 Nov 06. 2018

몸짱 되는 원리

생각보단 쉽고 생각보다 어렵다

건강한 몸은 어느 시대나 어느 사회나 갖고 싶은 것 중에 단연 첫 번째입니다. 건강한 몸이 몸매가 좋다거나 잘생겼다는 것도 포함되지만, 건강은 모든 행복의 기본이 되는 것일 것입니다. 아무리 나이가 많다고 해도 잘생기고 예뻐보고 싶은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영 포티가 되려면 남녀 할 것 없이 건강한 몸과 마음은 기본이라고들 합니다. 몸짱 되는 방법은 다이어트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것입니다. 나이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첫 번째, 몸은 뼈, 근육, 피부 밑 지방, 그리고 피부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이 골고루 잘 분포해야 예쁜 몸매가 됩니다. 지방은 근육을 겉에서 감싸고 근육 둘레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흔히 말하는 항아리형 몸매의 미끈한 선은 지방이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 근육은 부족하고, 지방은 남아돌아서 눈사람 몸매가 됩니다.

근육을 늘리는 것과 지방을 줄이는 것이 같은 방법이기도 하고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식사 감량으로 살을 빼면 지방도 줄고 근육도 줄어듭니다.

원하는 것처럼 지방만 줄고 근육은 늘어날 수는 없습니다.


네 번째, 운동하면 근육이 늘어나지만 지방이 줄어든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운동으로 지방을 줄이기 위해선 고강도의 운동을 몇 주 이상 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 20대에는 식사 감량만으로 몸짱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 더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고, 유지하기도 좋습니다.


여섯 번째, 운동을 하지 않고, 몸짱이 되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식사 감량을 하면 근육도 줄어들기 때문에 살은 빠질지 모르지만, 예쁜 몸매가 되지는 않습니다. 아이돌 가수들이 매일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것은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마른 몸매에 조금이라도 살이 찌면 금방 표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일곱 번째, 평균보다 마른 분이라면 일단 살이 좀 쪄야 합니다.

이런 분은 운동을 시작해서 서서히 고강도 운동으로 강도를 높이면 됩니다.


여덜번째, 과체중 또는 비만이라면 작전을 잘 짜야합니다.

일단 식사를 줄여 체중에 5% 이상 즉, 60킬로그램이면 3킬로그램 이상, 80킬로그램이면 4킬로그램 이상 살이 빠지는지 확인합니다. 식사 감량에도 체중이 더 줄어들지 않는다면, 운동을 시작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살좀 빼라"라는 말을 들을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