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준영 Nov 21. 2018

“시간 날 때 운동” 절대 안 되는 이유

운동하기 전에 반드시 생각해야 하는 점

우리 모두는 매일매일 바쁘게 살아갑니다. 할 것도 많고 해야 할 것도 많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정신없이 나가기 바쁘고, 학교나 직장에서 마치고 돌아오면 먹고, 쉬고, 자기도 바쁩니다. 어디 가나 바쁘지 움직이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우리가 언제나 이렇게 바쁜 건 아녔습니다. 다른 나라에 가보거나 뉴스를 보면, 길에 별일 없이 여유 있게 소일하는 사람이 보이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자면,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아무리 쉽고 간단한 운동이라고 해도, 운동이 좋아서 하는 십 대 때와는 달리 운동은 나름의 이유와 목적이 있습니다. 레저목적으로 골프나 등산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인들과 침목이나 스트레스 해소 같은 숨은 동기가 있습니다.


운동을 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과체중, 비만, 몸매 관리,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등 각자 목적은 다르지만, 시간과 돈을 들여 헬스장이나 요가 같은 시설에 가입하기도 하고, 주변 공원이라 도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는 매일매일 해야 할 일이 언제나 우리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나 직장을 다니는 것외에 별도로 자신을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이 직업도 아니고, 내 경력에 도움이 되지도 않지만 해야 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과연, 나는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을까요? 왜 나는 운동을 꾸준히 못할까요.

시간이 날 때 운동을 하려고 하는 것이 왜 번번이 실패할까요. 그 이유는 모두가 아는 바와 같이 그냥 시간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시간이 날 때 운동이란 불가능합니다. 한번 하고 말 운동도 아니고 양치질과 같이 일정 횟수 시간을 해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시간이 날 때 운동해야지 하시는 분은 결코 운동을 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결코 시간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운동을 꾸준히 하려면, 운동하려고 하는 시간에 내가 평소에 하던 일이나 여가 또는 그 무언가를 하지 않고 비워야 합니다. 운동하는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하는 것도 포함해야 어떤 다른 것을 하지 않고 운동을 위해서 시간이 배워야 합니다. 그 시간이 길 필요는 없습니다. 30분에서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무슨 운동이 좋은가 무슨 장비가 좋은가 보다 더 중요한 점이 이것입니다. 가장 운동에 필수적인 요소는 "시간"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헬스장 사용법) 러닝머신 효과 만점 활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