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하루'라는 작은 그림이 모여 내 인생이 돼요.

by 감사렌즈


요즘 하루 어떻게 보내고 있을까?


머릿속은 바쁘게 돌아가지만 무더위에 자꾸 누워서 에어컨 앞에 누워있고 싶다. 그때 스타강사 김미경 선생님 책을 읽는다. 하루 안에 '내가 원하는 게 ' 다 들어 있다고 하셨다.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 잠들기 전 10분이라도 마음 챙김 듣기 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한다 다음 주 면접이 있어서 자기소개서 준비했다. 주말 일요일만큼 가족들과 함께 교회를 가고 티브이 안에서 모여서 즐겁게 티브이프로그램 시청한다. 김미경 선생님께서 '나의 하루를 지내는 자세와 '와 나의 일생을 대하는 자세'가 똑같다는 하셨다. 나는 어떤 자세로 하루를 대하면서 보냈을까? 별거 아닌 하루가 아니다. 오늘 하루 안에 내가 원하는 꿈, 가족, 건강, 가치 등 모든 것이 있었다. 내 일생에 필요한 것이 모여서 하루가 확대되면 일생이 된다. 만다라차트로 나의 문제를 인지한다. 만다라차트를 보면서 어영부영 대충 흘려보냈던 시간에 반성하게 된다. 남은 내 하루를 후회하지 않도록 하루의 차곡차곡 쌓아보도록 하기로 한다.



하루의 크기는 결코 작지 않아요.

제가 살아보니 하루는 무한대에 가까워요.

내가 원하는 성공도, 내가 바라는 미래도

그 출발은 오늘 하루입니다.

하루는 24시간이 아니라 내 인생의 축소판이에요.

[책과강연 만다라차트- 19일차 ]



만다라차트 8가지

- 1. 건강 2. 휴식, 이완 3. 사회적관계 4. 업무 , 5. 가정, 6.인격, 7.경제 8. 자기계발

안에 현재 문제점을 적었다.

문제를 알아야 해결할수 있어서.. 100일동안 만다라차트 하는 동안 8가지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도록 노력해바야겠다.




내 인생의 축소판인 하루를 소중하게 여기면서 살아가도록 해야겠다. 지금이라도 내 시간에 소중함을 알아서 다행이다. 또한 만다라차트를 통해서 나를 알아가고 한 뼘씩 성장할 수 있어서 설렌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철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무엇도 얻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