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ravelDiv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fuel Sep 06. 2015

나의 기억...속

내가 사는곳



내가 사는 곳

눈에 익숙할 대로 익숙한 곳 담기

처음엔 낯설어서

마치 내가 사는 곳이 아닌듯한 그런 곳들을  찾아다녔다




차창밖을 보며 반쯤 몸이 돌아간 어린아이

김밥을 들고 아이가 봐주길 기다리는 어머니

분홍색 보자기를 한번 더 꼭 여미는 할머니




플랫폼에서 지나가는 기차를 보고 있노라면

창문 하나 하나의 장면들이 마치 잊혀가는 기억의 단편 같다




관객석




펑~ 펑~

요란한 소리에 카메라를 들고 옥상으로 올라가기

손에 올려 놓아 몹시 흔들리는 카메라로 촬영하기

그렇게 완성된 나의 첫 불꽃놀이 사진




이곳저곳을 다니며 담다 보면

본의 아니게 소중한 그분들의 공간에 불쑥 들어가게 된다

항상 그 점이 조심스럽다

"감기 들겠네... 따뜻할 때 찍으러 오지~"

그해 겨울 중 가장 따뜻했던 날이었다





그래서 너무 추운날은 방 창문만 살짝 열고

찰칵~

매거진의 이전글 기억과 사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