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ravelDiv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fuel Oct 05. 2016

옆에서 밥먹기

OSAKA 24℃_#7

고베 [神戶]

식당 앞에서 차례를 기다리며 줄을 섰다

예상외로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은 보이지 않고 줄과 식당안은 일본인들로 가득 차 있었다

식당안의 사람들은 좁은 좌석에 몸을 부비며 앉아 바형태의 식탁에 줄을 선 것 마냥 앉은채 음식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은 자연스레 일행의 옆모습을 본다

앞을 보고 생각하다 문득 화제가 떠오르면 다시 옆을 보며 이야기한다

문득 그 모습이 불편 하다기 보단 부드럽게 다가온다

정면으로 마주 앉는 사각 탁자는 무의식중에 경계와 대치의 감정을 일으키기도 한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옆에두고 서로의 음식을 같은 방향에서 바라보며 먹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는것

나의 시선을 한층 더 부드럽게 만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노면 전차를 즐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