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록 생활자 Nov 23. 2017

지금 너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인생의 지도를 그리는 법

'지금 너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은 맨손으로 기업을 일군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이 강연에서 얘기한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기업을 경영하는 '리더'들을 위한 책이지만 손정의 회장이 소프트뱅크라는 기업을 일으키기까지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낸 강연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이므로 젊은이들이 읽어도 좋을 내용이 담긴 책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이 책에는 각 챕터마다 핵심 내용을 한줄로 요약한 문장이 들어가 있는데 사실 이 내용만 읽어도 금과옥조로 새길만한 내용이 많아서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금과옥조로 새겨야겠군'이라고 혼잣말을 하기도 했다. 새우잠을 자더라도 꿈은 크게 꾸라는 말도 있는데 이 책에서 손정의 회장이 거듭 강조해서 말하는 것도 '목표의 중요성' '큰 꿈'에 관한 것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구체적이고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정진할 것을 이 책을 통해 손정의 회장은 이야기하고 있다.

도전하는 삶을 살고 싶은 젊은이나 기업의 CEO들이 읽으면 좋을 책 같다.



밑줄긋기

그날 하루에 얼마나 충실했나는 목표를 어떻게 세웠느냐에 달려 있다. (103쪽)

평생 추구할 만한 일인지 세 가지 포인트로 확인하라. (116쪽)

보통 사람들은 현실을 보지만 개척자들은 미래의 현실을 본다. (121쪽)

자신의 그릇을 스스로 작게 만들지 마라. (121쪽)

문제가 명확하면 그 다음은 개선만 하면 된다. 그것이 승기勝機​를 불러올 것이다.  네 가지 문제점을 보고 이길 수 없는 이유라고 생각할 것인지, '문제는 이 네 가지밖에 없다'고 보고 기회라고 파악할 것인지가 큰 분기점이 된다. (123쪽)

-손정의의 '자기가 원하는 인생' 특강 [지금 너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中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빵공장이 들썩들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