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록 생활자 Dec 14. 2018

나는 그것에 대해 아주 오랫동안 생각해

누군가를 생각하는 마음에 관하여

김금희는 요즘 말로 얘기하자면 나의 최애 작가라고 할 수 있다. 내가 그녀의 소설을 좋아하는 이유는 어떤 진심이 그녀의 소설에서 느껴지기 때문이다. ‘마음을 다해서 쓴 이야기구나’ 그게 그냥 느껴지기 때문이다.

사람을 바라보는 시선이 따뜻한 작가이기 때문이다.

앉은 자리에서 금방 다 읽어내려간 책이다. 좀 천천히 읽고 싶었는데 김금희 작가의 책은 워낙 흡입력이 좋아서 그렇게 되지 않는다.


이야기에 어울리는 예쁜 삽화가 들어가 있는 책이다

나의 생각들을 옮겨 놓은 것 같은 문장을 만나기도 했고, 내가 고민했던 문제들에 관한 이야기와 맞닿아 있는 이야기도 있어서 더욱 공감하며 읽었던 것 같다.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외로움과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짧은 소설 안에 묵직하게 담겨 있다.

수록된 이야기들은 짧은 소설이라 소개되어 있으나 그 여운은 결코 짧지 않았다. 수록된 작품 어느 것 하나 마음에 안 드는 것이 없었다. 그리고 난 이 책을 덮으며 한번 더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몇 번이나 다시 읽고 싶어지는 그런 책을 만나면 기쁘고 행복하다. 그런 기쁨을 주는 책이었다. 이 책을 읽고 김금희 작가가 더 좋아졌다. 그녀의 다음 책을 나는 또 기다릴 것이다.



그리고 여전히 연락이 닿지 않고
아마 앞으로도 그럴 사람들의 화사한
일상을 SNS로 지켜보았다.
이 도시의 어딘가에서 시작되고 있는
그들의 아침이 이 작고 완전한 프레임의
사진들처럼 온전할지, 그러니까 제대로일지, 혹시 잘려나간 어느 편에서는
울고 나서 맞는 아침은 아닐지 생각하면서. -그의 에그머핀 2분의 1
매거진의 이전글 소설 보다 가을 201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