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집사 Aug 27. 2022

여성동아에서 칼럼 연재를 시작했어요!

브런치와 여성동아 감사합니다!ㅎㅎ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서집사입니다~

여러분 혹시 '여성동아'라는 잡지 아시나요??

1967년부터 출간돼서 지금까지 이어진 아주 유서 깊은 잡지인데요 ㅎㅎ

여성동아의 기자분께서 너무 감사하게 저를 좋게 봐 주셔서 브런치를 통해 저에게 칼럼 한편을 써줄 수 있냐고 제안해주셨어요. (원고료는 비밀~^^)


칼럼의 주제는 "트레이너가 강압적인 교육방법을 권하지 않는 이유"였는데,  제가 강압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트레이너이기 때문에 주제와 제가 딱 들어맞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써보았습니다.

나름 최선을 다했지만 기자님의 반응이 안 좋으면 어쩌나 전전긍긍하며 반응을 기다렸었지요.

다행히 내부 회의 간 좋은 평가를 받았고 추가적인 연재 제의까지 받았습니다!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그날 아내와 함께 축하주를 마셨지요 ㅎㅎ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브런치와 여성동아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할게요!!


칼럼에선 통제형 교육과 보상기반 교육의 이지선다의 질문을 던진 후 기존 교육방식에서 최근 과학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한 교육방식으로의 변천사를 다루어보았습니다.

실험을 통해서 교육방식이 반려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문도 제시했고, 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들도 담았어요!

사람과 함께 사는 반려견은 인간세상에 적응하기 위해서 반드시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강압적인 교육방법보다 긍정 강화라고 불리는 교육방법이 어렵고 효과가 당장 보이지 않는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논문과 실험이 증명합니다.

무엇보다 저는 오랜 시간 함께할 반려견을 위해서 보다 과학적이고 인도적인 방법을 통해 교육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그들도 아픔을 느끼고 감정이 있기 때문이죠.

사료는 좋은 사료, 생식이나 화식 찾아서 먹이고, 방석이나 생활용품도 좋은 것 찾아서 주려고 노력하는 만큼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도 보호자님들이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을 칼럼에 담아보았습니다 ㅎㅎ


제가 쓴 칼럼은 아래의 URL을 통해서 보실 수도 있고 여성동아 9월호에도 수록되어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인터넷으로 보시는 분들은 좋아요도..부탁드립니다..ㅋㅋ)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 또 올게요!

안녕~~^^


https://woman.donga.com/Home/3/02/12/3588019/1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373189&memberNo=29742322


<반려견 교육문의>

http://pf.kakao.com/_aWxgDxj/chat



매거진의 이전글 반려견은 보호자의 깨진 멘탈에 전이될 수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