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나 May 28. 2021

사랑할 줄 모르는 마음





눈의 여왕은 얼음성에 살면서 소년 카이를 데려왔다.

차가운 품에 안고서, 자기와 닮은 차가운 마음으로 만들었다.

세 번의 키스로 살아있는 사람의 목숨도 빼앗을 수 있을 정도로 여왕은 강하다.


목숨을 걸고 용기있게 친구를 찾으려 온갖 시련을 다 겪은 용기 있는 소녀 겔다를 지켜보면서 

여왕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 


나는 왠지 여왕이 처음부터 차가운 심장을 가진 존재는 아니었을거라 생각한다.

어떤 큰 상처나 결심으로 모든것을 굳히고 차갑게 얼려버렸을 것이다.


딱딱하게 굳은 심장은 상처받을 일이 없으니 안심이다.

하지만 그 결과 그 누구도 사랑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그리고 변하지 않을 것 같던 악마의 파편이 박힌 카이의 마음조차 겔다가 흘린 눈물에 녹아내리고 만다.

이 모든걸 알면서도 떠나는 소년소녀를 해치지 않은 이유는 여왕에게 배움이 되었기때문이라고 믿고 싶다.


정말 상대방에게 사랑을 느꼈다면, 나와 똑같이 만들어 곁에 두는게 아니라

그 사람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놓아주는 것이라는것을.

그들의 작은 몸에서 나오는 높은 체온을 여왕도 느꼈을거라 믿고 싶다.









눈의 여왕

"제발 외로운 나를 떠나지 말아다오"

"차가운 손으로는 아무도 껴안을 수 없어요. 먼저 자신에게 따뜻한 사람이 되세요"


The Snow Queen

"Please, my boy, don't leave me alone"

"You can't hug anyone with your cold hands. be warm to yourself, first"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도 나는 나를 사랑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