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인춘 Oct 27. 2023

드라마 '여로' 뒷이야기

태현실


되돌아본 삶

<21>

드라마 '여로' 이야기 -  


지금부터 51년 전 1972년의 일이다.

현재의 KBS는 '한국방송공사'라는 이름으로 남산에 자리 잡고 있었다.

이남섭 극본, 연출 일일드라마 <여로>는

그해 4월부터 12월까지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인기 탤런트 태현실이 주연한 이 드라마 오픈 타이틀을 내가 작업했었다.

지금 보면 참 어설퍼 보이지만

당시만 해도 컬러가 아닌 '흑백시대'였기에

별수 없이 회색 켄트지에 그려야 했기에 어설프기만 했다. 


어언 53년의 세월이 흘렀다.

이때 방영된 모든 타이틀의 '원화'는 현재 내가 보관하고 있다. 

앞으로 몇 회에 걸쳐 나의 블로그에 발표할 예정이다.


https://kangchooon.tistory.com/4127



작가의 이전글 마누라가 사준다잖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