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호면 Sep 15. 2018

욕심

그림들을 일상과 접목시켜보면서

RIVER AND STAR / DESIGN MOCKUP


나는 좋은 그림쟁이가 되고 싶다
나는 좋은 디자이너도 되고 싶다  

머릿속에는 나의 그림들이 
이렇게 만들어지면
참 예쁘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서른네 살인 내가
맨해튼 소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나만의 전시를 하고 싶은 마음은
욕심인 걸까


일 이천원, 카드값 걱정하는 내 모습이지만
맨 부커상 타고 싶은 마음은 내 욕심인 걸까


영어 스펠링도 잘 모르지만
큰 무대에서 나의 그림과 이야기로
승부하고 싶다는 그 생각은 욕심인 걸까


몇 년 동안 깎이고 깎여서
현실과의 타협으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지만


아직 꺼지지 않은 작은 불씨 하나로


맨날 편의점 도시락 사가지고 들어오는
애증인 나의 아버지가 매일매일 따뜻한 밥
먹을 수 있는 그런 집에서 살아가는 것이 욕심인 걸까


나만의 아뜰리에를 가지고 수많은 사람들과
예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욕심인 걸까


내가 가진 능력으로
내가 가진 욕심으로


모든 것을 뒤집어 버리고 싶다
나의 그림들로 나의 이야기들로


모든 욕심부려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서른번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