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en Sep 12. 2018

네가 싫어하면 안 할게(상)

세상에서 가장 이기적인 조언


사연  

'네가 싫어하면 안 할게'
'네가 하지 말라는 건 안 할 거야'
이 말이 저는 왜케 짜증이 나죠?
그럼 저는 '너 하고 싶은 대로 해'라고 해요
저는 상식선에서 여자 친구가 싫어할 것 같으면
알아서 안 했으면 좋겠고
남자 친구는 '내가 너를 이만큼 생각해 사랑해'
라고 생색내고 싶어 해요.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두면 결국 해요 ㅋㅋㅋ
하고 싶은 걸 하지 말라고 하기도 싫고요
저도 심보가 꼬였죠 ㅋㅋ
그냥 하지 말라고 하면 될 걸
근데 후에 '나는 네 말을 잘 듣잖아'
'네가 하지 말라는 건 되도록  하잖아'하면서
보는데서 생색내는 게 너무 짜증 나요
제가 너무 예민하고 이기적인 건가요...
요즘 부쩍 이런 일이 많아 고민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강선생의 생각은 다음 편에 공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0대 남자의 2가지 질문(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