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 마켓(Niche Market)
니치 마켓(Niche Market)
니치는 「틈새」란 뜻으로, 「틈새시장」을 말한다. 수요가 비어있는 시장을 말하며 치밀한 시장 조사 후에 이 시장에 경영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는 전략을 「니치 전략(niche strategy)」이라고 한다. 또한 이 마켓을 개척하는 기업가를 니처(nicher)라고 한다.
- [네이버 지식백과] (패션전문자료사전, 1997. 8. 25., 패션전문자료편찬위원회) 중 -
구글의 모델은 고객에게는 개인화, 광고주에게는 (유저) 행동 타깃 마케팅을 제공하는 것을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이 모델은 유저와 유저들의 검색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당신이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구글은 당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언제 무엇을 검색해왔는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고 그러한 정보를 보유하게 된다.
이와 대조적으로, 덕덕고는 (유저의 사생활을) 덜 침해하고, (그래서 유저 입장에서는) 덜 소름 끼친다. 덕덕고는 당신이 누구인지 모르고, 당신의 IP 주소를 기록하지도 않고, 쿠키(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임시 파일)를 통해 당신을 추적하지도 않으며, 심지어 당신의 검색 기록도 저장하지 않는다. (...) 그래서 최근 들어 급증하는 온라인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유저들은 검색엔진으로 덕덕고를 선호하게 되었다.
- 필립 코틀러의 <Principles of Marketing> 중 -
* 본인 번역
여긴 대기업이 절대 못 들어와요. 한동안은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