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29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K현대미술관: 파리의 휴일

전시기간: 2025 3월 9일까지

by 케이트쌤 Oct 03. 2024

K현대미술관의 전시 티켓에 당첨되어 파리의 휴일 미디어 전시에 다녀왔다.

재작년부터 올해까지 꽤 여러 전시를 다녀 봤는데, K현대미술관 방문은 이번에 벌써 4번째인데, 여기서 진행하는 전시가 다른 곳보다 젊은 세대들에게 관심을 끌 만한 전시를 자주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이번에 보러 간 파리의 휴일은 미디어 전시로 19세기 인상주의 화가들의 대표작들을 실감형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구현해 놓은 전시이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요즘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시를 많이 하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디지털 전시보다는 실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를 더 선호하기에 가볼 생각을 안 했는데 너무 내 생각만 했던 것인지, 함께 다녀온 아들은 디지털 미디어 전시가 워낙 화려하다 보니 무척 좋아했다.

브런치 글 이미지 2

인스타용 사진 찍기 좋은 감성의 디지털 전시이다 보니 확실히 20대 관람객들이 주로 많은 편이었고, 간혹 미취학 아동과 함께 온 가족 단위 관람객도 보였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집중해서 관람해야 하는 여타 전시와는 다른 성격의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시이기에 어린아이들이 신기해할 만한 볼거리가 꽤 많아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는 전시장을 찾아 온 가족들도 있는 듯했다.

브런치 글 이미지 3

예술가들이 사랑했던 도시인 파리에서 많은 영감을 받아 명작들을 탄생시킨 유명 화가들의 작품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작품들을 환상적인 색감과 빛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시는 놀라운 기술의 발전을 디지털 작품들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전시이기도 하며, 확실히 나보다는 아들이 더 좋아하기는 했다.

브런치 글 이미지 4

파리의 휴일 전시는 르셀르와 함께 콜라보를 해서 전시장 공간마다 르셀르의 개성 있는 향을 체험할 수 있는 점도 전시를 즐기는데 한몫 한 듯하다.

브런치 글 이미지 5

집에 있는 책들 중 몇 달 전 리뷰했던 파리는 그림 이라는 책이 있는데,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많은 작품들을 이번 전시에서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재현해 놓았기에 비록 실물 그림은 아니더라도 아는 작품을 독특한 방식으로 관람할 수 있기에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었다.

브런치 글 이미지 6
브런치 글 이미지 7


브런치 글 이미지 8

전시를 가기 전이나 다녀오고 난 후 그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참고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