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M : Key Delivery Message의 약자로, 배급용 암호키라고 번역된다. DCP(Digital Cinema Package, 극장에서 디지털 시스템으로 영화를 상영하는 포맷)로 전달받은 콘텐츠를 해당 상영관에서만 재생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암호라고 보면 된다. 콘텐츠를 복사해서 다른 곳으로 유출해도, KDM이 없으면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를 함부로 복사하거나 유출할 수 없게 한다.
워터마크 : 화면 프레임에 특정 문구를 삽입, 해당 콘텐츠를 복제했을 때 어디에 제공한 콘텐츠에서 복제했는지 파악 가능하게 하는 기술. 콘텐츠를 완전히 대중에게 공개하기 전 보안을 유지해야 하는 시사회에서 사용하거나, 콘텐츠를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주로 사용한다. 콘텐츠 제공사는 플랫폼마다 고유값을 지정하여 해당 문구를 삽입하고, 추후 유출된(복제된) 콘텐츠에서 해당 문구를 확인하고 그 플랫폼에서 복제한 유저를 역추적한다.
DRM(Digital Rights Managenent)
: 디지털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일종의 암호화 기술. DRM을 적용하면 콘텐츠에 특정 권한(재생 만료 기간, 재생 가능한 기기 지정 등) 을 부여할 수 있고 복제나 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지오블록(Geoblock)
: 콘텐츠에 접근 가능한 지역을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유튜브, 페이스북 등)으로 콘텐츠는 보통 지역별(territory)로 판매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콘텐츠 권리를 구매한 권리사가 유튜브 등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에 Geoblock을 걸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