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입니다.

by 책미남

주말을 맞이하여, 오래간만에 명동을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의 숫자가 현저히 줄어서 인지 정말 한산했습니다. 노상 거리도 텅 빈 모습을 보니 안타깝기도 하네요. 무튼 볼일을 다 보고 명동만 가면 다시금 가봐야지 한 곳을 오늘은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스크린샷 2020-11-14 오후 3.41.44.png


네! 바로 명동성당입니다. 저는 참고로, 성당을 다니지는 않지만, 명동성당은 가끔 갑니다. 건축물 구경도 하고 의자에 앉아 늦가을 바람을 만끽하면 시간이 금방 가거든요. 거기에다 글쓰기 소재거리도 막 떠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튼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다음 행선지인 바로 이곳! 인터파크 북앤샵 명동점으로 향합니다.


IMG_0266.HEIC
IMG_4855.HEIC
IMG_2495.HEIC


이곳은 명동성당 지하 1층 1898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알라딘과 yes24 오프라인 매장이 많이 생겼지만 불과 5년 전만 해도 온라인 서점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처음 방문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책미남 계정 운영을 하고 있지 않은 터라 사진이 없었는데, 무튼 명동을 갈 때마다 들렀던 곳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도서정가제가 시행됨에 따라 동네서점들이 많이 생겨 구경할 곳이 많다 보니 잠시 잊었던 이곳을 다시 재방문하였던 것입니다.

IMG_4855.HEIC
IMG_8786.HEIC
IMG_9005.HEIC
IMG_9811.HEIC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2가 1-18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명동성당 주차(무료주차 및 주차비 할인이 제공되지 않음)


5년 전과는 확연히 차이를 느낄 수 있었던 게 매장 위치가 바뀐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카페도 생겼으며, 뭔가 많이 보여주려고 큐레이션 한 것 같습니다. 어렴풋이 기억나는 게 화이트 컬러와 섹션 구분 없이 진열해두었던 기억이 나는데 아무래도 초창기라서 그렇게 꾸몄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가 더 좋았다는) 무튼 대형서점의 축소판(?)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내일은 과연 어떤 서점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 해당 도서관 사진 및 내용은 방문 당시 개인 방역준수를 철저히 지키며 다녀왔음을 알려드립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불온한 것들의 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