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센레 비지 Oct 31. 2019

노래하는 시간

결혼 전에는 비정기적으로 방구석에 틀어박혀 노래를 부르곤 했다어떤 날은 전신거울 앞에 서서 락가수라도   오글거리는 모션을 취하며 불렀고 어떤 날은 이불을 뒤집어 쓰고(아파트 방음때문에잘부르고 싶은 노래를 부르고  불렀다그땐 몰랐는데 그게 나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하나였던 모양이다.

어젠 PMS 아닌데 기분이 마구 처지길래 여자친구 노래를   불렀다부르려고 부른건 아니고 다른 노래 찾다가 불렀다기분이  나아지는  느끼고 본격적으로 노래를 하기로 했다거실에서 부르려니 조금 부끄러워서 안방으로 들어가 멜론 어플을 켰다내가 좋아하는 노래들불렀을때 기분 좋아지는 노래들을 차례대로 불렀다. (아름다운 구속주문을 걸어고백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러브홀릭내안의 그대 내가 얼마나 혼자 노래부르는 시간을 좋아했는지 자아도취의 시간을 그리워했는지   있었다...

센레는  안방에 혼자 들어가있냐며 쪼르르 따라 들어왔다물건이 없어서 소리가 울리는  좋다고 안방을 고집하니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노래 감상하는 포즈를 취하는데너무 웃겼다진정하고  40 노래를 불렀다신기하게도 기분이 나아졌다.

우울할때는  우울한지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게 좋은  같다마주할 수록  커지기만 한달까호르몬 때문이거나이유가 있어도 당장 내가 어찌할  없는 문제 때문일때가 많다. 30대가 되니까 우울함을 즐기는 시간따위는 하루도 아깝게 느껴진다생각하기를 멈추고 그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해야하는 일을 하려고 한다그것도 힘들때엔 프렌즈팝을 한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의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