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평소에 TV나 인터넷 동영상을 많이 보시나요?
동영상을 보다보면 많은 양의 광고도
함께 시청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많은 광고 중
요즘 반응이 뜨거운 공익광고인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Think Difficult)'를
준비해봤어요,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 시리즈는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습관을 유도한 광고인데요.
그 중 ‘썬 팟’ 편을 같이 살펴볼까요?
해시계에서 디자인을 착안해 제작된
온실가스 배출 없는 썬 팟!
듣기엔 혁신적인 아이템인 것 같지만
편리하고 이동하기 쉽다 라는 소개와 달리
물을 용도에 맞게 데우는 데까지
분유는 1시간 30분, 스프는 3시간,
컵라면은 무려 7시간 30분이 걸릴 뿐만 아니라,
크고 무거워 한번 옮기려면 온 가족이 힘을 합쳐야 해요.
과연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이렇게 어려운 것밖에 없을까요?
그 답은 영상에 있어요.
어려운 발명품 대신
사용하지 않는 코드는 뽑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불필요한 전기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쉽게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이 광고는 독창적인 발상과 반전으로
온실가스 줄이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스스로 저탄소 생활실천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공익광고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평을 받으며
‘제24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어요.
오늘 소개해드린 ‘썬 팟’ 편 말고도
총 5편의 시리즈로 된 이 광고는
기발하고 참신하여 기억에 오래 남는데요.
금상까지 수상한 이 광고!
보러가볼까요?
환경부의 공익광고, 어떠셨나요?
간단한 실천을 하지 않는다면
이 광고처럼 더 어려운 일을 할 수 밖에 없겠죠?
아직 온실가스를 줄이는 실천을 시작하지 않으신 분들도 늦지않았어요!
오늘부터라도 하나하나 실천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