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lly KyuHyang Lim May 12. 2017

빨강에 관해

  




사랑의 가해자들은 그녀를 알아갈수록 혼란스러웠다. 그녀를 떠올릴 때마다 행복함과 동시에 몸의 기능이 이상해짐을 느꼈다. 소화가 안되고 호흡이 잘 안 되는 것이다. 감정적 균형을 위해 다른 상대를 만나보기도 했지만 더욱 그녀에 대한 감정만 깊어져 갔고 그런 것을 막기 위해  애써 네거티브적 면모를  떠올려 보지만 그 부분마저 더욱 강력한 끌림으로 다가왔다. 논리를 뛰어넘는 일이었다.


반면 그녀의 감정은 늘 평정심을 유지하고 있었다.  지나친 예민함 , 질투심 , 분노 , 열등감 따위로부터 저 멀리 떨어져 있었다.  특정 색에 대한 집착만을 빼면 말이다. 빨강을 마주한 그녀의 모습은 달랐다. 그것은 그녀의 까다로운 취향을 관통하는 모든 것이었다. 빨강 앞에서 그녀는 주체할 수 없이 나약해지고 말았다.  빨강의 색채를 띄는 모든 것에 사랑에 빠져 버렸기 때문이다.

     


빨간색 그것은



마비

초조    

막다름

우아함

무모한 열정

욕망의 잔상

심미적인 갈증

끓어오르는 기쁨

품위 있는 고통의 감정

매 순간 들끓는 감정선

훌륭한 취향에 대한 증명

예술에 품는 복잡한 감정

가지고 싶은 잔혹한 섹슈얼리티

스스로의 자아도취이자 자기혐오

지독하게 젊은 공허함과 고독의 색

연약함을 마비시켜 강해지게 하는 마취제

예쁘기만 하지 않은 그녀가 되고 싶은 이상

읽은 수많은 책 , 들은 음악이고 보았던 영화

타인에게 던지는 , 타인이  던지는 육식동물적 시선  

고통스러워하면서도 품위를 잃고 싶지 않은  오만함



그리고

그녀 자체였기 때문이다.




#kelly_on_redvibe


매거진의 이전글 지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