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큰소리 Sep 18. 2023

떠난사람들

실망하지 않으려 다시 내가 된다


믿음이 틀렸다면 그건 꿈도 아니다

그래도

꿈이 꿈이 아닌 꿈이 익숙하지 않다

수리가 직장인이 꿈이 아니라고 외면하지 말라한다

살아있다 말하라한다




한달 두달 세달

그리고

네달째 떠나는 모습은 역시나 소리가 없다

울부짖던 그때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다


실망하지 않으려 다시 내가 된다


떠난 사람 아무도 없는데 그때

난 내가 떠났다

먼지 풀풀 나는 언덕길 멀리 산집 종소리 잡으러

돌위에 탑하나 다 쓰러져가는 절집에

난 다 남겨 놓고 떠났다

떠난 사람은 자리가 없다


아프다

별소리 다해도 엊그제 곁을 비운 내 여식조차

눈 감고 귀 막아 할말 없어도

그때처럼 궁금해도 판단을 할수는 없다


난 아직 그대로 있다

그들이 나를 나를 떠났다

조그만 기다림도 망설임도 없이 욕망을 찾아서

생각없이 그리는 동화나라 꿈 속에

희망만 남겨놓고 떠났다

남은 사람의 마음엔 남은 자리가 없다


남은 사람을 위해 다시 약속한 자리를 만든다


한달 두달 세달

그리고

얼마나 더 많은 꿈을 잃어야 하는지 모른다

대가는 한심한 오늘뿐이다


숨긴 꿈 기다리는 그때처럼 이번엔 난 남는다



                      2023-9-17  떠난사람 많은 글방








매거진의 이전글 울릉도 호박엿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