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x의 법칙
책을 쓴다면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해야 할지 당연히 고민해 봐야겠죠? 저는 아직 그럴 단계도 아니지만 우연히 책을 소개하는 팟캐스트나 유튜브에 출연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래서 막연하게 한 10곳 정도 출연하라는 말인가 보네, 하고 생각했죠. 그러다 제임스 클리어(James Clear)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Atomic Habits)을 쓸 당시의 일화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제임스는 책을 출시하기 전에 80개의 팟캐스트에 출연했고, 출시 이후 6개월 내로 200개 이상의 팟캐스트에 추가로 출연했다고 합니다. 저는 솔직히 상상하기도 어려운 수준의 노력과 시도인 거 같습니다. 아니, 책을 소개해 줄 만한 채널이 그 정도나 많이 있는 줄도 몰랐으니까요.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열 배(10x)의 노력과 시도를 하는 것은 대단한 노하우이거나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아니죠. 하지만 생각보다 아주 확실한 솔루션이 되기는 합니다.
공부를 더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공부하는 시간을 열 배로 늘려보세요. 회사일을 더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업무에 투자하는 시간을 열 배로 늘려보세요. 아내와의 관계가 쓰러져가는데 저는 이미 충분히 아내와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노력과 시간을 열 배로 늘려보세요.
외로움을 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데이팅 앱도 엄청나게 늘어났죠. 굳이 데이팅 앱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어째서 솔로들은 평균적으로 1년에 딱 한 번 데이트를 하는 걸까요? 혹시나~ 해서 나갔다가 역시나~ 해서 돌아오고, 다시는 나가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1년이 지나 다짐을 외면할 정도로 외로워서 또 소개팅을 해보고… 이런 걸까요?
세상에 그 많은 남자와 여자가 있는데 왜 내 짝은 없는 것인지 땅을 치며 고민을 하고 있나요? 그런데 생각 외로 여친이나 남친을 사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귈 사람이 생길 때까지 대시를 하면 됩니다. 1년에 한 번 시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열 배. 스무 배로 시도를 하다 보면 반드시 나와 꼭 어울리는 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어나 외국어를 배우는 것도 똑같습니다. 해외에 직접 나가야 더 잘 배운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이죠. 왜? 하루에 듣고 말할 기회가 열 배 이상 늘어나기 때문에. 한국어로 대화할 대상이 없어서 기초적인 대화도 모두 외국어로 해결해야만 하기 때문에. 그러니 언어가 빨리 늘게 되는 거죠. 열 배의 시간을 투입해 보세요.
내년에 무언가 야심 찬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그걸 달성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열 배의 법칙입니다. 그래서 시간관리가 무지무지 중요해지는 거죠. 열 배의 노력을 하기 위해 그만큼의 시간을 확보해야만 하거든요. 하루는 24시간으로 정해져 있는데 그걸 분할해서 내가 원하는 곳에 사용해야 하는데 더 많은 제약이 가해진 거죠.
내년의 목표를 위해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모두들 되시길 기원합니다.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당신도 그러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