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무 Mar 19. 2024

인생 파트너를 잘 만나는 방법

어여쁜 우리 여보 사랑하고 감사해요~

Photo by Asdrubal luna on Unsplash


요즘 결혼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당연히 출산율도 어마어마하게 떨어졌지요. 너무 많은 이유가 깊게 숨겨져 있겠지만, 결혼은 무척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문제인 것은 사실입니다. 아니, 결혼뿐만 아니라 연애 자체도 사실 깊게 고민하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결혼하기 전 이성 친구와 사귈 때 단순히 지금 사귀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사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은 아주 잘못된 생각이죠. 지금 외롭기 때문에 마침 다가온 기회에 그냥 사귄다? 예쁘기 때문에 사귄다? 잘생겼기 때문에 사귄다? 모두 아주 잘못된 결정입니다.


인생에 가장 큰 결정은 어떤 대학에 들어가는가, 어떤 전공을 선택하는가, 또는 어떤 커리어를 가지는가가 아닙니다. 바로 내 인생의 파트너로 누구를 만나는가가 가장 중대하고 큰 결정입니다.


그녀 또는 그는 당신의 인생에 거대한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살아있는 모든 시간에서 가장 오랫동안 당신과 같이 시간을 보내기 때문이죠. 그녀의 사고방식, 그녀가 원하는 것, 그녀의 성격, 그녀의 말투는 당신을 변화시킬 겁니다. 그녀는 당신이 세상에서 성장하도록 도울 수도 있고 지옥으로 끌고 갈 수도 있습니다.


여성의 입장은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남성들은 유혹에 너무 쉽게 넘어가는 경향이 있는 거 같아요. 그냥 예쁘면 모든 게 용서가 된다는 말이 흔하게 사용됩니다. 사실 아주 잘못된 선택 방법이죠. 


어떤 사람은 너무 드라마틱한 상황을 만들어 에너지를 쏙쏙 뽑아내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자존감을 올리기 위해 상대의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사람도 있지요. 밀당을 너무 잘해서 매일 애를 태우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치하지 않으면 살 수 없는 사람도 있어요.


이런 사람들과 결혼하는 것은 남은 평생을 관짝에 못질한 채로 살기로 예약한 것과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여성이 이렇지는 않습니다. 남편이나 남자친구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는 여자들도 많습니다. 아마 거의 모든 성공한 남자들에게는 이런 인생 파트너가 있지 않을까요?


여자친구를 만나기 전에 외모 말고 다른 중요한 것들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녀가 당신의 꿈과 목표를 응원하나요? 그녀가 당신에게 에너지를 주나요 아니면 뺏아 가나요? 그녀가 당신을 존중해 주나요 아닌가요? 양쪽의 가치관이 일치하나요? 서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이 서로에게 이해될 수준의 차이 안에 있나요?


당신의 다섯 명의 가장 자주 만나는 친구들의 평균이 바로 당신이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그 가장 오랫동안 만나는 사람 중에도 가장 오래 만날 사람이 바로 당신의 아내 또는 남편입니다. 특히 저는 에너지를 얼마나 서로에게 채워줄 수 있는 사람인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하는 말과 행동으로 상대의 에너지를 소진하게 만들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봐야 합니다. 또한 상대의 말과 행동으로 내가 상처받는 일이 자주 있다면 이 사람과 계속 만나야 할지 심사숙고해봐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상대의 에너지를 더 채워 줄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합니다. 나 또한 어떻게 에너지를 받고 싶은지 상대와 상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의 결론: 서로에게 에너지를 왕창 채워줄 수 있는 파트너가 되시길 기원해요~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당신도 그러하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만 50살, 나이 들어감을 느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