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정후니 Nov 17. 2023

나와 잠재의식의 연결 정도를 체크해 보는 방법.

RAS와 잠재의식의 힘 알아보기

29년 만에 한을 풀게 된 LG 트윈스 야구단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보면서 한 가지 떠오른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꿈을 이룰 수 있다!'라는 다소 고리타분한(?) 진실 말입니다.


스포츠 기사를 보다 보니 눈에 들어온 구절이 있더군요.

1994년 우승을 한 LG 트윈스 시절 엘린이(어린 LG 팬)가 이제 어엿한 아빠가 되었고, 그때 아이 시절의 애를 두고 있는 팬으로 남아있다는 내용입니다.

엥? 정말 29년을 한 팀을 응원했을까 하는 의구심이 살짝 들기는 했지만, 곱씹어 읽어보면 뭔지 모르는 먹먹함과 짠함이 있습니다.


아무튼 LG트윈스의 29년의 한풀이 우승을 축하하면서,

우리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한 이야기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다시 말씀드리지만 끌어당김의 법칙을 믿고 실행하고 있으며 상당 부분의 도움도 받았고 성과도 얻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차차 저의 블로그에 풀어내겠습니다.

아무튼 뇌 과학으로 증명된 끌어당김의 법칙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먼저 점검해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먼저, 내가 잠재의식과 무의식(거의 동일하게 사용하는 내부 의식의 표현입니다.)을 잘 활용할 수 있느냐? 혹은 내가 잠재의식이 나에게 도움을 준다고 잘 믿고 있느냐? 를 판단할 수 있는 준거로 활용가능한 실험이 있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제안드리는 방법이 100% 맞다고는 확신할 수는 없으나, 적어도 의식상태에서 새겨 놓은 나의 메시지가 잠재의식에서 남겨져서

다시금 나의 의식으로 전달이 되어 행위를 하게끔 만드는 과정을 알아봄으로써 잠재의식에 심겨 놓을 수 있는 경험, 그리고 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간단한 실험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대단한 것이 아니라 실망하실 수 도 있습니다.


먼저, 자기 전에 내가 내일 아침 몇 시에 기상을 하겠다고 확언을 합니다.

예컨대 '나는 내일 아침 6시 30분에 반드시 일어났다.(혹은 일어난다. 완료형이 더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소 백번을 눈을 감고 되뇌고 되뇝니다.

그러면서 내가 일어나서 시계를 보고 그 시각이 6시 30분 인 것을 확인하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눈을 감고 그립니다. 아주 생생하게 말이죠.


그리고, 이제 시계의 알람을 끄고 잠에 듭니다.

절대로 알람은 꺼두셔야 합니다. 켜두면 알람소리에 깰 수 있기에 실험에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렇기에 주중보다는 주말이나 휴무일에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중에 하시다가 늦잠이라도 자버리면 곤란하겠죠.

(그렇게 하시다가 저 탓하시면 안 됩니다. 반드시 편하신 날에....)


잠에 드셨다가 아침에 눈을 뜨고 잠시 심호흡을 하시고 시계를 확인하세요

만약 그 시각이 6시 30분 정각이면 당신은 잠재의식을 적극활용하여 끌어당김의 법칙의 수행을 매우 잘하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분입니다.

조금 일찍, 혹은 조금 지나서 일어나셔도 잠재의식(무의식)을 활용하시기에 훌륭하시다고 보입니다.

성공하신다면 그 성공이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 실행된 결과입니다.


모든 잠재의식 와 무의식에 새기기 위해서는 RAS(망상 활성계)에 선택이 되어야 하기에 RAS에 의식적인 시각화와 확언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잠재의식에 새겨져서 잠재의식이 당신의 의식에 전달해서 '일어나! 지금!'이라고 하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하여 제 시각에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말이죠..


그렇기에 정각 혹은 그 언저리에 깨어나신 분들은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마음의 소리를 듣고 실천만 하신다면 반드시(아마 100%) 원하시는 그 꿈을 이루실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몇 시간이 훌쩍 지나서 기상을 하셨다면, RAS를 활용하여 확언 혹은 시각화를 통해 잠재의식에 나의 목표를 새기고 끌어당김을 하기에는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이기에..

명상 혹은 기도 등으로 잠재의식에 닿기 위한 노력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기도가 반드시 종교적인 기도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본인 자신의 내면과도 우주, 해, 달, 별에다 대고, 혹은 강물에다가 등등.. 어떤 무언가를 상대로 마음의 소리로 대화를 해보는 시도를 하는 것입니다.


내면의 소리를 통해 대화를 하려는 노력을 지속하시게 되면 반드시 RAS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잠재의식을 활용하여 끌어당김을 할 수 있게 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재삼 말씀드리지만, 끌어당김의 법칙은 영성, 역술, 점술, 종교, 무속적인 것이 아니라 뇌 과학에 기반하여 인간의 뇌 내의 RAS와 잠재의식을 활용하여 삶을 바꾸어서 목표지향적으로 나아가서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게 만드는 알고리즘 혹은 공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존을 위하여 쥐어진 무기가 목표를 이루게 해 주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