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 DEN Feb 10. 2020

천천히 걸으며 두리번거렸어

확신에 찬 걸음으로 성큼성큼 걸어가는 사내와  

무릎을 내리고 아이와 눈을 맞추는 엄마와
교복으로 한 껏 멋을 낸 중학생들의 소란스러운 웃음 사이로 
급할 것 없는 백수쟁이의 걸음으로 터벅터벅 걸어가.
 
세련된 건물도, 규칙적으로 심긴 나무도, 
누군가 대접한 밥상을 즐기는 길냥이도
하나같이 그 자리에서 존재 증명해.


천천히 걸으며 두리번거렸어. 
내가 지금 무중력 상태란 것을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의식하면서 말이야. 


나는 존재하지 않는 게 아니야 
더군다나 우울한 것도 아니지

그냥 천천히 걷는 것뿐이라고
너희들이 전혀 부럽지 않다고
나는 나로서 나의 시간을 보내는 거라고

너희들의 걸음보다 반보 정도 천천히 걷고 있는 거라고..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가끔 쓰지 않는 물건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