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줄리킴 Jul 07. 2024

12살 가출한 노숙소년 23세에 빌리어네어가 되기까지

기구한 인생을 산 라미 엘 바트라위 회장님의 인생 재창조

라미 엘 바트라위 Ramy El-Batrawi 회장님의 삶은 한 마디로 표현하기 힘들다. 주어진 현실에서 희망을 발견하지 못했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도망쳤다. 시작부터 쉽지 않았다. 바닥에 내팽겨지기도 했고, 고공행진으로 성공의 맛을 느꼈다가, 한 순간 또다시 꼬끄라지는 일을 겪었다. 일대일생의 기회를 잡은 것 같았지만 다시 깊은 어둠의 골짜기에 빠지며 깊은 우울증을 앓기도 했다. 하지만 결코 굴복하지 않았다. 그럴수록 더 치열하게 달려들었다.


12세 가출

17세 밀리어네어

18세 가진 전부 유실

23세 빌리어네어


빌리어네어가 되고서도

다시 바닥을 찍었다.


0부터 다시 시작했고

최고의 자리까지 다시 달렸다.


한 번이 아니라 두 번이나.


12세에 가출을 하고 17살에 밀리어네어 23살에 빌리 어네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 속에서의 치열한 싸움과 좌절을 우리가 감히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라미 회장님을 <엘리트 마인드셋: 성공의 전략적 사고>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선정한 이유는 한 가지다. 꿈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가진 모든 능력을 최대한 사용하셔서 삶을 재창조하셨기 때문이다. 이렇게 알록달록한 색을 가진 삶이 또 있을까! 

2024년 4월 23일에 62세의 나이로 메트헤모글로빈혈증(methemoglobinemia)으로 타계하시고 지금은 이 세상에 계시지 않지만 살아생전에 만나 뵐 수 있어서 큰 영광이었다.


수많은 좌절, 좌천, 도전, 실패와 실수의 경험을 통해 천국과 지옥 사이 그 어딘가를 오가는 사이 삶의 밀도는 깊고 진하다. 수많은 실패와 실수는 이겨낸다는 것이 결코 가볍지 않다는 걸 알기에 라미 회장님의 삶이 더 특별할 수밖에 없다. 그 흔적은 결코 살아지지 않고 남아있기 때문이다. 나무에 나이테가 새겨진다면 사람에겐 경험테가 새겨진다. 두려움을 넘어서 실패와 좌절을 넘어낸 사람들에서 나오는 아우라가 남다르다. 


두려움을 제치고 전진하는 그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는 인생 후반기에 자신의 삶을 재창조했다는 것이다.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유명인들을 예를 들어보자.


제프 베조스 거의 30년 전에 아마존을 시작했다.


• 제프 베조스 Jeff Bezos는 아마존 Amazon을 시작하기 전에 

월스트리트에서 헤지펀드를 만드는 일했다.



셀프메이드 빌리어네어, 사라 블레이클리의 쉐입웨어 '스팽스'


• 사라 블레이클리 Sara Blakely는 스팽스 Spanx를 시작하기 전에 

사무용품을 판매했다.



WWE 레슬러였던 드웨인 존슨


• 드웨인 “록키” 존슨 Dwayne "The Rock" Johnson은 

성공적인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가 되기 전에 WWE 레슬러였다.

 


지금은 주지사 (왼쪽) 예전에는 보디빌더이자 배우 (오른쪽) 아널드 슈월츠제네거

• 아놀드 슈월츠제네거 Arnold Schwarzenegger는 보디빌더에서 배우로, 

그리곤 주지사로 거듭났다.



맥도널드 파운더 레이 크록


• 맥도널드 McDonald 창업자 레이 크록 Ray Kroc은 

50대에 맥도널드 프랜차이즈를 시작하기 전에는

 밀크셰이크 기기 판매원이었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있거나 인생의 판을 바꾸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라미 회장님의 스토리를 통해 새로운 삶의 재창조를 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라미 엘 바트라위 회장은 누구인가?



라미 엘 바트라위 Ramy El-Batrawi 회장님에 (이하 라미 회장님) 대해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 우선 어떤 분인지 짧은 설명을 해보려 한다.


라미 엘 바트라위 회장님과 함께


1961년 생이신 라미 회장님은 이집트 출신이지만 스위스 제네바에서 태어났다. 가족 전체가 파리로 이사해 2년 정도를 살았고 8살 때 로스앤젤레스로 이사했다. 1970년대 10살이 된 때 캐나다 퀘벡주의 몬트리올로 이사했다. 12살에는 집을 떠나 히치하이킹을 해서 플로리다 주 탬파로 갔다.


라미 회장님의 삶에 너무나 많은 일들이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는 일을  3가지로 요약정리해 봤다.



1.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


 그가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을 먹게 된 것은  TV 시리즈 "부자와 유명인의 라이프스타일 Lifestyles of the Rich and Famous"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출연자들을 보면서 시작되었다고 했다. 특히 그들이 제안하는 큰 비전에 인상 깊었다고 하셨다.


80년대 미국 인기 TV리얼쇼 '부자와 유명인의 라이프스타일'


이 시리즈 중 1980년대 초 순자산이 100억 달러에 달하고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남성 중 한 명으로 여겨졌던 사우디아라비아 사업가 아드난 카쇼기(Adnan Khashoggi)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목표를 달성하려 했다.


사우디 아라비아 사업가 아드난 카쇼기


아드난 카쇼기 회장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사업가이자 무기 거래상으로 독특한 사업 거래와 호화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었다. 순자산 최고치는 1980년대 초 미화 40억 달러 ( US $4 billion, 한화 5조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라미 회장님은 어렸을 때 프로그램에서 봤던 아드만 카소기 Adman Khashoggi에게 연락을 해서 함께 일했다. 당연히 처음부터 연락이 되었던 것이 아니었다. 4년 이상 'No'라는 대답을 들었지만 끈질기게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며 지속적으로 연락을 했고 결국 사우디 정부와 Lockheed, Raytheon, Grumman, Northrup과 같은 미국 방위 산업체 간의 거래를 중개했다. 카쇼기 회장님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우디 억만장자의 가장 가까운 동료 중 한 명이 되었고 전 세계에서 거래를 성사시켰다. 칼 아이칸(Carl Icahn),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등 다른 억만장자들과 긴밀한 비즈니스 관계가 이어졌다. 카쇼기 회장님은 라미 회장님에게 있어 사업적으로만이 아니라 인생에 대한 멘토였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들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분이다.





2. 인생을 바꾼 단 1권의 책 :


자기 계발의 정석이자 고전서인 나폴레옹 힐 Napoleon Hill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Think and Grow Rich>를 12살 때 읽고 부자가 되고 싶은 열망에 큰 동기부여가 되어 가출을 하게 된 원인이 되었다고 한다. 위대한 성공에 나타나는 공통점을 17가지 원칙으로 정리해 이 부의 법칙을 실천한다면 누구든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의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라미 회장님은 부자가 되기 위해 12살에 가출해 히치하이킹을 해 미국 템파로 갔다고 한다. 미국에 도착했지만 그 생활은 녹록지만은 않았다. 4년 동안 노숙 생활을 했다. 힘들면 힘들수록 더욱 책에 집중했다고 한다. 20번 이상을 읽고 적힌 내용에 대해 전부 믿었다고 한다. 


나도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을 만난 것은 정확한 년도는 기억나지 않지만 대학을 입학하고 한참 자기 계발서에 몰입했던 21세, 22세쯤으로 기억된다. 당시 책을 읽었지만 실천을 하지는 못했던 것 같다. 내 마음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 내 실력을 인정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살았던 때였으니까. 라미 회장님이 이 책을 읽은 시기가 12살이다. 초등학교 4-5학년일 때인데 나폴레옹 힐 책이라니! 그리고 책을 읽고 실천을 했다는 것이 더욱 놀랍다. 난 12살에 뭐 했더라? 생각을 해보니 신나게 친구들과 놀았다. 일적인 부분을 본다면 이 나이대에 나는 인형의 옷을 직접 만들었고, 집안의 침구 커버, 커튼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패션과 인테리어 디자인 중 무엇을 할까 고민했었나?라는 생각을 잠깐 했다.



I was young enough
and dumb enough
to believe that.

전 너무 어리고 순진했었기에 
나폴레옹 힐 책에 적힌 말을
전부 믿었어요.

- 라미 회장 -



학생이었던 라미 회장님은 그 책을 읽고 목표 달성에 대한 불타는 열망을 느꼈다고 하셨다.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한 강한 자기 신뢰를 만들고 믿음을 그 무엇도 그를 방해할 수 없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고 한다.


12살에 시작해서 17살이 될 때까지 노숙자 생활을 했지만 불만하지 않았다고 한다. 언젠가는 삶의 전환기가 찾아올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었단다. 17세에 그는 자이르 Zayre 백화점에 키 센터를 열고 이를 체인 전체로 확장함으로써 처음으로 백만 달러를 벌었다고 했다.  그때부터 삶이 완전히 달라졌다고 한다. 평범한 삶이 아니라 비범한 삶을 살고 싶다고 결심했을 때이기도 했다고 한다. 원하는 모든 성취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위험을 감수하기로 결정한 순간이기도 했다고 한다. 



마음이 생각하고 믿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습니다.

나폴레옹 힐



라미 회장님은 회복력, 인내, 끊임없는 꿈 추구를 구현하는 나폴레옹 힐의 "생각하고 부자가 돼라"에 설명된 원칙에 따라 생활하겠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실천했다. Think and Grow Rich의 원칙을 삶에 하나하나 적용하며 실천해서 어마어마한 부를 쌓을 수 있었다고 한다.  23세까지 5000만 달러가 넘는 (한화 600억) 순자산을 모아 빌리어네어 대열에 들어섰는데 이 역시 책에 적힌 내용을 실천했기 때문이었다고 한다. 


자신의 인생을 바꿔줬던 단 1 권의 책이라 불렀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돼라 (원제: Think and grow rich)’ 책을 어떻게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사용했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담아낸 < 정말로 생각하고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특별한 삶을 열어보는 열쇠>를 저술하고 출판했다. 원제는 Can you really think and grow rich? Keys to unlock an extraorinary life이다.  나폴레옹 힐의 원칙을 실제 자신의 삶에 어떻게 적용하였는지 알 수 있는 실전 적용 서다.


라미 회장님의 저서로 부자가 되기까지 어떻게 실천했는지를 적은 실용서





3. 라스베이거스 하이 롤러와 가명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라미 엘-바트라위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장 큰 도박꾼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기도 했다. 젊은 나이부터 얻은 큰돈을 소비하는 하나의 취미생활이었다고 한다.


라미 회장님의 별명은 "거스 존슨 Gus Johnson"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사막에서의 고래 사냥 Whale Hunt in the Desert>라는 책의 등장인물이다.







사업가적 성공, 다양한 분야 사업



라미 회장님은 미국 기업가 및 자선가였다. X, LLC의 소유주이자 성공적인 투자 구조화에 대한 전문 지식으로 유명했다. 나스닥에 상장된 지주 회사인 YayYo, Inc. 와 고급 호텔의 편의 시설로 전기 자동차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플랫폼인 EV Mobility와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벤처에도 참여하셨다. 가이아나에 있는 메리어트 호텔의 가장 중요한 예비 구매자로 선정되었지만 아쉽게도 구매가 완전히 이루어지기 전에 돌아가셨다.


6가지 영역에서 활동을 하셨는데 그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1. YayYo, Inc.


레미 엘-바트라위 회장님은 2016년에 YayYo, Inc. 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Uber 및 Lyft 운전자를 위한 렌터카를 제공하는 주요 자산 중 하나였다. 체인 라이즈셰어 렌털즈 Rideshare Rentals (공유 승차 렌트 서비스)를 자산을 기본으로 시작했다. YayYo, Inc. 는 2019년 11월 15일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2019년 9월에는 주문형 픽업 및 배송 서비스인 PDQ Pickup을 출시했다.

YayYo의 TV 광고

특이점이 있다면 TV에서 IPO를 대대적으로 마케팅을 했으며 우버의 초기 투자자들처럼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고 제안하는 광고를 했다. TV에서 스타트업의 주식을 홍보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했는지가 더 궁금한 요소다. 한국에서는 절대로 허용될 수 없지만 미국은 이런 부분에서 더욱 엄격하다.  



2. PDQ Pickup


PDQ 픽업 서비스


2019년 9월에 온디맨드 픽업 및 배송 서비스인 PDQ Pickup을 시작했다. 가구 이동, 매장 배송, 가전제품, 사무실 이전, 철물점 픽업 등을 위주로 한 주문형 픽업 및 배송을 한다. 고객 및 소매업체는 플랫폼을 사용하여 배송을 요청하고 배송 알림을 통해 패키지 추적이 가능하다. 


'We move Anything, Anywhere, Anytime!' 무엇이든, 어디로든, 언제든 옮겨줍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면적이 광대한 미국에서 만들기 어렵지만 사람들이 필요로 했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고로 미국의 면적은 대한민국 (남한)의 거의 100배에 달한다. 정확히는 98배가 차이 난다.



3. EV Mobility, Inc.


EV 모빌리티


2019년부터 2021년까지의 팬데믹 기간 동안 레이미 회장님은 YayYo, Inc. 지분을 매각하고 고급 호텔, 고급 아파트 및 상업용 건물에서 전기차를 편의 시설로 제공하는 EV Mobility 플랫폼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2023년에 상장되었다. 


고급 호텔, 고급 아파트 및 상업 건물에 편의 시설로 전기 자동차를 제공한다. 주민 혹은 방문객이 전기 자동차를 쉽게 예약, 잠금해제, 작동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 공유 플랫폼이며 편리하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건물 내에 위치해 있다. 플랫폼을 통해 앱을 사용하여 무료로 차량을 예약할 수 있다. 차를 소유했을 때 따라오는 보험, 청소, 차량 유지관리, 정비, 보험을 할 필요가 없으며, 이런 일들이 월정액 요금에 포함되어 있으며 충전소 설치 및 7일 동안 밀착 고객 지원을 해주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건물에 충전기와 Tesla를 설치하고 있으며 수천 개의 건물과 호텔에 설치 계약을 맺었다.



4. Extraordinary Life Entertainment


쇼 27 가운데 무릎을 꿇고 있는 두 사람 중 왼쪽이 라미 회장님


제작 회사인 Extraordinary Life Entertainment를 통해 라스베이거스의 버진 호텔에서 뮤지컬 리뷰인 "The 27 Show"를 제작했다. 27세의 나이에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난 음악 아이콘인 커트 코베인, 지미 헨드릭스, 재니스 조플린, 로버트 존슨, 짐 모리슨, 에이미 와인하우스를 기린다. 각 아티스트가 음악게에 기여한 바를 보여주 쇼 27은  라스베이거스를 넘어 다른 시장으로 확대되었다.




5. 출판 활동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1990년대에 라미 회장님은 미디어 분야로 진출하셨다. 존 그레이 John Gray의 책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Men Are From Mars, Women Are From Venus"의 미디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이 책은 5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1990년대에 미디어 분야에 진출했을 때, 출판 역사상 큰 획을 긋는 놀라운 성공으로 이어졌다.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에 대한 미디어 캠페인을 맡아 시작했는데 마케팅이 시작되자마자 판매가 급증하여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 관한 책이 5천만 부 이상 팔렸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로 총 121주 동안 머물렀다. 121주라니! 놀랍다. 나도 이 책을 읽었으니 세계적으로 유행을 했던 책이기도 하다.



6. 가이아나 Guyana 매리어트 호텔



레미 회장님은 가이아나 대통령과의 친근한 관계를 맺고 다양한 거래를 추진하며 킹스턴, 조지타운의 매리어트 호텔을 인수하기 위한 최고 입찰자였다. 입찰이 마무리되기 전에 돌아가셨다.







삶의 재창조



라미 회장님은 12살에 집을 떠나 영향력 있는 백만장자와 억만장자들과의 사업 거래, 검사들과 비윤리적인 투자자들과의 법적 전투 등의 고난과 역경을 겪으며 부를 잃고 다시 얻는 과정을 48년 동안 겪었다. 하지만 부를 생각하고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Yes'라는 확고한 대답을 갖고 계셨다. 성공의 열쇠가 단순히 생각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공의 비밀을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내재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삶을 재창조하고 싶다면 결단력과 비범한 삶을 추구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다.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오늘부터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다.


삶을 살아가는데 너무나 많은 역경들이 몰려오지만 그때마다 자신을 지탱시켜 주었던 말이 있었다고 하셨다.



 라미, 절대 포기하지 마.
넌 인생에서 한 모든 일을
 네 스스로 설정한 모든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결코 멈추지 마!


많은 성공을 거두는데 복잡한 생각은 모두 거두어냈다고 하셨다. '저는 제가 원하는 것을 결심하고, 불타는 욕망을 키우고, 결코 포기하지 않아요.' 그게 다예요. 많은 성공을 거두었고 성취하는 데 있어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의지'가 반영된 말을 스스로에게 반복해서 한다는 거였다. 라미 회장님께서 하신 말씀 중에 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이거였다.


저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라미 회장님이 어린 나이에 TV에서 아드난 아쇼기를 보았을 때 속으로 '저 사람과 일을 함께 해야겠다'라는 마음을 먹었다고 했다. 아드난 아쇼기 회장을 4년 동안 쫓아다니면서도 초심을 버리지 않았다고 했다. 아쇼기 회장은 라미 회장이 그에게 몇 번이나 No라는 대답을 들어도 Yes라는 대답을 들을 때까지 결코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 결과 8년 동안 일하면서 10억 달러의 순자산을 쌓을 수 있었다고 한다. 나는 과연 원하는 목표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No를 견디어낼 수 있을까? 역시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그 목표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욱더 큰 희생을 치러야 할 수밖에 없다.






라미 회장님과의 Q & A



간단한 것 같지 않은 것을 간단하게 만들어버리는 생각. 그게 핵심이었을까? 


내 머릿속에서는 질문에 질문이 꼬리를 물고 계속 이어졌다. 내재된 능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 무엇을 하셨나요? 어떻게 발견하셨나요? 또한 그런 힘을 실현하는 도움이 되지 않는 장벽들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다른 질문 같겠지만 결국은 같은 대답으로 향한다고 말씀하셨다. 내재된 능력을 발견하는 것도, 발견하는 방법도 또 그런 일을 막는 장애물들은 오직 자신의 경험과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워나가는 방법밖에 없다고 강조하셨다.





회장님이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도록 도와준 고마운 사람이 있나요? 


그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주실 수 있나요?


"무엇보다 가장 큰 동기는 생각하고 부자가 되는 것"이었다 하셨다. 이 믿음에 의심하지 않았다는 것이 핵심이다. 그리고 회장님이 바닥을 다시 쳤을 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돈을 빌려준 존 그레이 John Gray처럼 자신을 믿어준 사람들은 항상 있었다고 하셨다. 많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안된다고 할 때, 단 1명만이라도 믿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우린 큰 힘을 내고 더 용감하게 앞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었다.





새로운 방향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 

회장님께 일어났던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실 수 있나요?


"LA에 있는 집에서부터 새로운 MD87 개인 제트기에 이르기까지 제가 잃었던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기업을 재건할 수 있었습니다."

라미 회장님의 할리우드 힐즈에 위치한 LA 자택


라미 회장님의 개인전용 비행기





자신을 믿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자신에 대한 제한된 믿음을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구체적인 이야기나 예를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저는 내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정부와 싸울 때 제 자신에 대한 믿음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의사들은 제게 항우울제를 처방해 주었고, 그로 인해 제 생각이 둔해졌습니다.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을 때까지 저는 제 능력의 5%만 활용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3개월간 금단증상을 겪은 후에 제 자신과 원래의 사고방식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일을 할 때 대개 고객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에 지원을 요청하도록 권장합니다. 


새로운 챕터로 이동하기 전에 지원 시스템을 어떻게 만들었나요?

나는 내가 시작한 모든 것에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었고, 이는 주변 사람들과 새로운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리질리언스 Resiliance, 회복탄력성



 라미 회장님을 만나 뵙고 난 후, 목표 달성에 대한 불타는 열망과 믿음이 있다면 그 무엇도 방해할 수 없다는 믿음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러한 강력한 목표지향적 사고방식은 그가 성공적인 기업가, 투자자, 자선가가 되는 과정에서 위대한 경력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실천력을 비록 해 꺾이지 않는 회복력과 기회 포착의 중요성을 가르쳐 주셨다. 이러한 교훈은 라미 회장님의 베스트셀러 책과 기술 및 부동산 분야의 벤처 사업으로 이어지는 미디어 캠페인 참여를 포함하여 그의 이후 업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업에 대한 그의 초기 관심은 혁신, 전략적 투자, 개인적 성장과 발전에 대한 헌신으로 특징지어지는 경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그의 어린 시절은 재정적으로 불안정했고 스스로 부양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개인 개발과 교육에 필수적인 안정적인 생활환경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노숙자에서 억만장자가 되기까지의 라미 회장님의 여정은 회복력과 결단력을 입증했다. 사업에 대한 관심과 나폴레옹 힐이 "생각하고 부자가 돼라"에서 설명한 성공 원칙에 대한 믿음은 그의 사고방식과 삶에 대한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라미 회장님의 스토리는 노력, 전략적 사고, 끊임없는 목표 추구를 통해 역경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셨다. 자신의 성공이 사람들과 소통하는 능력,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 지속적인 학습 및 자기 개선에 대한 헌신 등 여러 요인의 조합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신다고 했다. 그의 경험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올바른 사고방식과 행동으로 출발점에 관계없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인생을 재창조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익숙한 영역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만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뜻이다.  항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할 것을 강조했으며 그들의 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성공시킬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다. 


정말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 스스로에게 적용해야 할 주요 원칙을 되짚어보았다. 


1.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결정하자.

2. 하고 싶은 일을 해내기 위한 불타는 열망을 키우자.

3. 목표를 달성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변명을 대지 말자.

4.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무리 힘들어도 절대 포기하지 말자.

5. 당신이 하려고 한 일을 성취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자.


결국 자신만의 성공 비결을 찾아야 한다. 비전을 갖고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을 실행해야 한다. 단순히 돈을 버는 것 이상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전 15화 테일러 스위프트의 5억5천명 팔로워 SNS를 키운 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