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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코가 난리 쳐도 동묘는 조용하다

동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by 김화초

* 이 글은 패션 라이프스타일 웹 매거진 온큐레이션에 기고한 글입니다.


프라다 2024 S/S 컬렉션은 한국인이라면 괜히 친숙하게 느껴질 테다. 한국의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할아버지의 오버사이즈 재킷과 주머니가 주렁주렁 달린 낚시 조끼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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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지난 7월 디자이너 ‘키코 코스타디노브(Kiko Kostadinov)’는 아식스와의 새로운 협업 컬렉션을 예고하며 화려한 색감의 등산복을 입은 할머니를 캠페인 이미지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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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패션 브랜드의 행보에 ‘한국 할아버지, 할머니가 왜 거기서 나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그랜파코어(Grandpacore)’를 생각하면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작년은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 세대(1980년~2000년)를 결합)’이 큰 인기를 얻었다면 이제 할아버지 차례다. 편안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추며 화려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는 그랜파코어만의 매력에 전 세계가 주목하기 시작한 것이다. 실제로 핀터레스트의 작년 3분기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그랜파코어’와 ‘할아버지 스타일’의 검색량이 각 65%, 60%가량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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