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 되지 마라!!

사랑한 적이 없다면 당신의 삶은 반쪽 인생인 것이다

by 방훈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 되지 마라!!

사랑한 적이 없다면

당신의 삶은 반쪽 인생인 것이다

- 방훈

.

.

.

.

.

강한 충동이 없을 때야말로 삶은 진실로 암흑이며, 또한 모든 충동이란 깨달음이 없을 때엔 쓸모없는 것이며, 그리고 또한 모든 깨달음은 노동이 없다면 헛된 것이며, 그리고 모든 노동은 사랑이 없다면 공허한 것이다.

- 칼릴 지브란


방랑중인 어떤 수도승이 한 작은 마을에 머무르고 있었다. 어떤 사람이 그 수도승을 찾아와 자신이 신을 알고 싶다고 말했다.

“당신은 누군가를 사랑해 본 적이 있는가?”

수도승은 그에게 물었다.

“없습니다. 나는 그런 세속적 일로 죄를 범하지는 않았습니다. 나는 그런 식으로 타락한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진실로 나는 신을 깨닫고 싶습니다.”

그 사람이 대답했다. 수도승이 다시 물었다.

“아직 한 번도 사랑의 고통을 느껴 본 적이 없다는 말입니까?”

그 구도자는 단호하게 말했다.

“나는 지금 진실을 말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수도승이 세 번째로 물었다.

“잘 생각해 보십시오. 누군가를 조금이라도 사랑한 적이 없었나요? 정말 한 사람도 사랑해 본 적이 없단 말입니까?”

대망을 품은 그 남자는 약간 짜증스런 표정과 음성으로 대답했다.

“실례지만 왜 똑같은 질문을 자꾸 물어보십니까? 나는 사랑이란 글자를 건드린 적조차 없습니다. 나는 자각을 이루고 싶습니다. 신의 경지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수도승이 대답했다.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다른 사람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내 경험에 의하면 만약 당신 누군가를 아무라도 좋으니 사랑한 경험이 있다면, 사랑의 꼬리라도 접아 본 적이 있다면 나는 그것을 기초로 하여 당신이 귀의하도록 도와 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도와줄 수가 없습니다. 친구여! 당신이 사랑한 적이 없다면 당신은 신을 향한 어떤 길도 발견할 수 없습니다”

scouring-rush-horsetail-216066.jpg


사랑의 감정을 모르는 사람은 인간의 가장 중요한 것을 모르고 사는 반쪽 인생과 마찬가지이다. 사람이 너무나 어려운 위기와 자살을 생각나게 하는 불행을 견딜 수 있는 것은 사랑이라는 감정이 있기 때문이다. 오로지 자신만을 생각하는 사람보다도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참다운 자신의 삶을 개척할 수 있다. 자신만을 알고 남을 조금도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은 결국 자신이 한 것처럼 다른 사람들에게서 그런 대접을 받아 불행한 삶의 나락으로 빠진다.


spring-276014.jpg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