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writer Oct 12. 2023

나의 동반자, 우울증



지난 9월 4일이 우울증 치료 받은지 9년째 되는 날이었다. 우울증 치료를 9년간 받아오면서 나름 전조증상도 캐치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증상 또는 느낌에 따라 조심하며 지내기도 했다.


그리고 그 증상의 정도에 따라 정신과 선생님께 약을 조절해달라고도 하고, 상담치료를 다시 시작하기도 했다. 그런데 지난 5월과 어제는 너무 달랐다. 내가 시한폭탄이 되었던 그 날 . 그 이전에 조금씩 조짐이 보였는데 난 왜 그냥 뒀지? 왜 내버려둔거지?


분명히 난 느끼고 있었고 이상하다는 걸 알았는데. 왜 그랬을까? 나, 다시 시작인거야? 어제를 다시 생각해보면 분명히 이상했다. 그 기분, 죽는것이 답이라 생각되는 그 기분. 


어제의 내가 이상했다는 것도 오늘이 되어서야 알았다는 것이 이전과는 다르다. 뭘까, 우울증 증상은 여러가지이기는 한데... 내일 정신과 가는 날인게 다행이면서도 가기 싫기도 하다.


갑자기, 이 병이 지긋지긋해진다.

동반자로 생각하려 했거늘.






2023.10.12. 예싸.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나는 책을 쓰고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