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koya Aug 29. 2023

하고 싶어가 아니라 하고 있어

오랜만에 다시 뭐라도 써보자

작년에 개인적으로 많은 일들을 겪고 가벼운 마음으로 에세이를 쓰기로 마음을 먹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몇 주 못 가고 글쓰기로 한 다짐을 새까맣게 잊고 있었다. 핸드폰 어플을 정리하다가 이전에 썼던 글들을 보면서 뭔가 나 자신에게 부끄러운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왜 글을 쓰다 말았을까 곰곰이 생각해 보니 결국 잘하려고 해서 마음에 부담이 생기기 시작해 그만두게 된 것이다. 분명 가벼운 마음으로 쓰고 싶은 글을 쓰기로 다짐하고 시작한 일인데 얼마못가 또 높은 잣대를 들이대고 스스로를 괴롭히고 있었다.


글쓰기도 하고 싶다 하고 싶다 말만 하면서 몇 주 만에 그만둔 처지에 또 다른 사람들만 만나면 이것도 해보고 싶고 저것도 해보고 싶다며 가벼운 말들만 남발하는 나를 발견했다.


빠르게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 대견해할 만큼의 꾸준함을 가지고 버텨보는 경험을 최근에 못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이젠 하고 싶다고 말하지 말고 하고 있다고, 매일 힘들고 귀찮지만 그럼에도 조금씩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작가의 이전글 나한테 도와달라고 하지 그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