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똘맘 Aug 09. 2023

캐나다 송금 완결판!
카카오 뱅크 -> TD 뱅크


SK 주 1년 생활하면서 과연 차가 필요할까? 
도보로 TD 은행 3분, CO-OP 5분, 아이들 학교는 스쿨버스, 남편의 식당은 아래층.... 

웬만한 편의시설은 걸어서 갈 수 있고 한인 마트는 포기하고 1년을 보내면 어떨까 해서, 
캐나다에 도착 한지 한 달 동안 차를 사지 않았다.
정 필요할 때는 사장님께 말씀드려서 빌려서 탈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마음 편하게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걸어서 20분이 걸리는 수영장에 자꾸만 하고 싶어 한다.

인생을 풍족하게 살려고 캐나다에 왔지,
근천스럽게 살려고 캐나다에 온 건 아니잖아?


인생을 풍족하게 살려면 기동력이 필요하다. 
아이들을 언제까지 태양볕에 20분 동안 걷게 할 수는 없는 일이고,
파워가 넘치는 아이들을 집에서만 데리고 있는 것은 캐나다에 온 목적과 상반되니 결국은 차를 사기로 했다. 

차를 사기 위해 필요한 것은?


ONLY 돈!


차를 어떻게 샀냐는 다음 글에 남기고 일단 차를 사기 위해 송금을 3번이나 했던 나의 뻘짓에 대해 알려주고 실패하지 않는 송금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먼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은행 계좌는 TD 뱅크다.
인터넷을 보고 은행을 가서 Transfer 하려고 하니 내 정보를 달라고 하니, 어떤 쪽지를 주었다. 


송금의 첫 단추가 잘못 끼워지는 순간이었다.


이 잘못 된 정보를 가지고 집에 와서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여 송금을 시작했다.


국가에서 캐나다를 선택!



빠른 해외 송금은 미국 달러만 가능하고, 빠른 거 필요 없이 돈만 받으면 되니깐,

해외 계좌 송금 클릭! 


 혹시 모르니 적은 돈을 나눠서 보내야지! 생각을 하고 금액까지 무난히 적었다. 



영문 이름과 내 주소를 가뿐히 적었는데, EFT Rouging NO,는 머지??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004가 TD Bank라고 했는데... 그럼 9자리라고 했으니깐 그 뒤에는 7890이 들어가나? 한자리가 부족한데.. 어디선가 '0'을 앞에 하나 더 넣는다고 하니 '0'을 넣어볼까? 하여 00047890이라고 적었다. 계좌번호는 7890을 포함해서 적었다. 처음이라 이게 맞는지 몰라서 다시 금액을 수정해 100만 원을 보냈는데, 자고 일어나 보니 또 이게 아닌 것 같아서 EFT Rouging NO,에 00047890를 쓰고 계좌번호 7자리만 적었다.  똑똑하다고 생각하고 돈이 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2일이 지나도 안 온다. 다시 은행에 가서 내가 보낸 정보를 캡처한 것을 보여줬더니, 정보는 맞는다고 기다리라고 한다.
처음이면 오래 걸린다는 말을 덧붙이며, 하지만 이게 웬걸..


송금 퇴경... 다른 블로그를 몇 개를 더 찾아본 후 정확히 알게 된 정말 쉬운 송금 법을 알려주겠다. 


**내 정보 확인***
TD 뱅크 어플 오픈 -> MY Acounts 로그인 -> TD UNLIMITED CHEQUING ACCOUNT 클릭 ->
DIRECT DEPOSIT INFORMATION 클릭

은행에 갈 필요 없이 내 정보를 찾았다. 그럼 카카오뱅크에서 

EFT Rouging NO : 00478**** Institution Number + Transit Number 혼합을 적어주고 (9자리)
CAD ACCOUNT No.에는 62*****  (7자리)를 적어 주면 끝이다. 

일주일을 기다렸던 송금이, 단 하루 만에 송금 완료!

만약 은행에서 내 계좌 정보를 얻고 싶다면, Void Cheque를 달라고 하면 된다.

캐나다 송금 참 쉬운데 어렵게 했다.
처음은 다 어렵지 머...

매거진의 이전글 난 교육을 시키지 않기 위해 캐나다에 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