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욱 Mar 25. 2020

현직 은행원의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비결

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1편 : 은행원 아인 님.

"무엇보다 제 자신이 긍정적으로 바뀐 게 느껴져요. 변화된 몸을 보면서 자존감도 높아졌죠. 이 모든 것을 경험하고 나면 건강한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서 식단과 운동은 끊을 수 없을 거예요."



브런치 작가 지욱의 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1편 인터뷰입니다.


1. 반갑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은행원 36살 홍아인입니다.(Instagram : @hai_hi__)


2. 목표 체중까지 감량하기 위한 <다이어트>를 몇 회 해보셨나요? 그리고 각 <다이어트>의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 2019년에 바디 프로필 준비를 위해 봄에 1회 , 가을에 1회 총 2회 진행했습니다.


3. 각각의 <다이어트> 시 목표 기간은 얼마 동안 잡고 진행하셨나요?

▶ 2019년 상반기(봄)에는 100일, 하반기(가을)에는 한 달 진행했습니다.


4. <다이어트> 시작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총 몇 키로 정도 감량하셨나요? 다이어트 종료일 기준 체지방률은 몇 퍼센트였나요?

▶ 상반기 100일 동안 총 5킬로 감량했고요. 체지방률은 종료일 기준 12%였습니다.


5. <다이어트>할 때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하셨는지 설명 부탁드려요.

▶ 세끼 전부 고구마 70G, 닭가슴살 100G, 중간중간 간식 견과류 1 또는 2 봉, 방울토마토 100g로 진행했습니다.


6. 운동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 웨이트는 1시간씩 3 분할(하체, 등+삼두, 어깨 +이두)로 진행했고, 복근은 매일 했습니다. 유산소 운동도 매일 1시간씩 했어요.

7. 직장(학교) 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이었나요?

▶ 회식 때 음식 자제하기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8.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의 정체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첫 번째 다이어트 땐 두 달째에 정체기가 왔었는데.. 오히려 치팅한 게 도움이 되었어요!


9. <다이어트> 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신 경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본인만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질 때 스트레스받아요.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할 땐 카페라테 한잔 마셔요(소소한 행복요소 만들기)

10.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직장인(학생) 들에게 뼈와 살이 되는 조언 한 가지 부탁드려요.
▶ 바디 프로필 때문에 극단적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했지만 끝난 후에도 꾸준히 클린 식단을 유지하고 있고 과자, 술, 군것질을 완전히 끊고 매일 꾸준히 운동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확실히 건강이 좋아졌고 피부 트러블도 없어지고 심했던 월경통까지 완전히 없어졌어요. 무엇보다 제 자신이 긍정적으로 바뀐 게 느껴져요. 변화된 몸을 보면서 자존감도 높아졌죠. 이 모든 것을 경험하고 나면 건강한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서 식단과 운동은 끊을 수 없을 거예요. 

"단순히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극단적인 식단은 권하지 않아요. 하나씩 습관을 바꿔보는 것을 권해드려요. 야식을 끊는다거나 술을 줄인다거나.. 그래야 나중에 폭주로 요요를 막을 수 있을 거예요"


출처 - 아인 님 BODY PROFILE. PHOTOGRAPH BY STUDIOJA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