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5편 : 직장인 혜진 님.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물리치료사로 일하고 있는 27살 윤혜진입니다.
2. 목표 체중까지 감량하기 위한 <다이어트>를 몇 회 해보셨나요? 그리고 각 <다이어트>의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 2019년 '바디 프로필' 준비하면서 1회, 2020년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면서 1회 진행 중입니다.
3. 각각의 <다이어트> 시 목표 기간은 얼마 동안 잡고 진행하셨나요?
▶ 2019년'바디 프로필' 준비 때는 7개월, 2020년 '바디 프로필' 준비(현재) 때는 4개월
4. 가장 <다이어트>가 잘 되었을 때 총 몇 키로 정도 감량하셨나요?
▶ 2019년 '바디 프로필' 준비 때 7개월 동안 총 23킬로 감량했습니다.
5. <다이어트>할 때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하셨는지 설명 부탁드려요.
1끼 : 퀘이커 오트밀 20g +아몬드 브리즈 150ml + 닭가슴살 100g
2끼 : 현미밥 100g+ 소고기 홍두깨살 100g+ 파프리카 60g
3끼 : 고구마 150g+ 닭가슴살 100g+ 그릭 요구르트 저지방 80g
4끼 : 고구마 100g+ 닭가슴살 100g
간식 : 아몬드 10개 +사과 반쪽
6. 운동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 웨이트는 가슴+어깨 / 등 / 하체+팔 로 나누어서 일주일에 하루정도 쉬거나 매일 했습니다! 유산소는 트레드밀 인클라인 1시간 + 스탭 밀(죽음의 계단) 1시간, 이렇게 주 4일 정도 했습니다.
7. 직장(학교) 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이었나요?
▶ 다 같이 뭐 먹으러 갈 때 같이 못 가니까 대화할 기회가 줄어들어 친해지기 어려웠습니다. 또 일하면서 배가 너무 고팠습니다.
8.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의 정체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엄청 우울해하고 폭식할 때도 많았는데 하루 폭식했으면 그다음 날 유산소 2시간씩 2번 탔습니다! 정체기 때는 운동량을 늘리거나 치팅한번씩 했습니다.
9. <다이어트> 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신 경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본인만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멘탈이 약한 편이라 하는 만큼 안 빠진다고 생각이 들면 너무 힘들었는데 그럴 때마다 코인 노래방 가거나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힘이 나는 친구들을 보러 다녔습니다!
10.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직장인(학생) 들에게 뼈와 살이 되는 조언 한 가지 부탁드려요.
▶ 전 '바디 프로필' 찍을 때 "미루지 말라"는 말이 너무 부담으로 와 닿았어요. 그리고 "그 정도는 운동하는 것도 아니다.", "그건 노력도 아니다.", "더해야 한다" 이런 말을 들을 때도 힘들었어요. 사람마다 수행능력이 다른데, 본인의 높은 수행능력을 기준으로 저에게 건네는 조언들은 부담이었습니다. 저로써는 아예 안 하던 것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노력이었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