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욱 Apr 03. 2020

다이어트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는 이것

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6편 : 직장인 지민 님.

"트레이너 샘이 항상 하시는 말씀인데 '목표'가 있어야 동기부여도 되고 재미도 있다 하셔서 바디 프로필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입니다." - 직장인 지민 님


'목표'는 우리 삶에 의미를 부여한다.

베스트셀러 작가 얼 나이팅게일은 행복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행복은 어떤 가치 있는 이상 혹은 목표의 점진적인 실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우리는 본인에게 가치 있는 무언가를 향하여 점진적으로 한 걸음씩 나아갈 때 진정한 행복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죽음의 수용소에서>를 통해 잘 알려진 빅터 프랭클 박사 역시 인간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삶의 의미, 그리고 삶의 목적에 대한 인식이라고 한 바 있다.


 '목표'는 우리 삶의 방향 감각을 부여한다. 방향성을 잃고 나아갈 때와는 달리, 정확한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더 강해지고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작은 목표부터 시작해서 점차 그 크기를 키워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바디 프로필은 <다이어트>의 굉장히 좋은 목표가 될 수 있다.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내디딜 때마다 장차 훨씬 커다란 목표를 설정하고 이룰 수 있으리라는 믿음 역시 커진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끝낸 직장인 지민 님 역시 인터뷰에서 목표 설정의 긍정적인 영향을 언급했다.


출처 - 지민 님 BODY PROFILE / PHOTOGRAPH BY STUDIOTEAL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수원에서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는 33살 이지민입니다.

(지민 님 Instagram : miji_612 )


2. 목표 체중까지 감량하기 위한 <다이어트>를 몇 회 해보셨나요? 그리고 각 <다이어트>의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2019년 4월부터 조금씩 감량 중이었고 2019년 10월부터 바디 프로필 준비로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3. <다이어트> 시 목표 기간은 얼마 동안 잡고 진행하셨나요?
▶ 제대로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한 기간은 60일입니다.

4. 가장 <다이어트>가 잘 되었을 때 총 몇 키로 정도 감량하셨나요? <다이어트> 종료일 기준 체지방률은 몇 퍼센트였나요?
▶ 2019년 4월부터 바디 프로필 찍기 전까지 10kg 감량했고 프로필 준비 2일 전 체지방 12.4% 였습니다.


5. <다이어트>할 때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하셨는지 설명 부탁드려요.

[평소]
아침 : 일반식 +닭가슴살 100g
점심 : 현미밥 13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개, 방울토마토 10개
저녁 : 고구마 13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개, 방울토마토 10개
운동 전 : 바나나 1개
운동 후 : 아몬드 브리즈+옵티멈 하이드로 웨이


[바디 프로필 30일 전]
아침 : 고구마 100g, 닭가슴살 100g~120g, 셀러리 또는 양상추 아몬드 8개
점심 : 현미밥 10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개
저녁 : 단호박 100g, 닭가슴살 100g, 아몬드 8개
운동 전 : 바나나 1개
운동 후 : 아몬드 브리즈+옵티멈 하이드로 웨이

6. 운동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 주 2회 PT 병행하면서 평소엔 월, 금 하체+복근 / 화, 목 상체+복근 / 수요일 유산소+복근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웨이트는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유산소도 매일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마이 마운틴을 탔습니다.
토, 일요일은 휴식 또는 산책을 했고
바디 프로필 30일 앞두고 운동은 전과 같이하고 공복 유산소 한 시간씩 추가해서 운동 진행했습니다.

7. 직장(학교) 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이었나요?
▶ 

(1) 주말에 식단 하는 것

(2) 일반식 옆에서 식단 도시락 먹는 것

(3) 컨디션 저하로 쏟아지는 잠

(4) 예민해진 성격..

다이어트로 인한 예민해진 성격을 절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


8.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의 정체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다이어트> 초반에 아침만 일반식 중이어서 어느 정도 체중에서 안 내려가 고민이었는데 아침도 식단으로 바꾸고 나니 생각보다 원하는 목표에 금방 도달했습니다.

9. <다이어트> 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신 경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본인만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운동이 좋아서 스트레스는 크게 없었으나, 원하는 데로 운동이 안되면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유산소 한 시간 땀 흘리면서 타면서 스트레스 타파!! 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악과 유산소.


10.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직장인(학생) 들에게 뼈와 살이 되는 조언 한 가지 부탁드려요.
▶ 조급한 마음에 하는 단기간 <다이어트>는 몸도 망치고 이후에 오는 요요와 멘탈 관리도 힘들 다는 걸 이번에 체감해보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건강한 <다이어트>와 유지를 할 수 있는지 자기만의 방식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목적으로 시작한 헬스가 어느 순간 재미있어지면서 내 노력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자신감도 생기게 되고 바디 프로필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마음도 생겼습니다. 트레이너 샘이 항상 하시는 말씀인데 '목표'가 있어야 동기부여도 되고 재미도 있다 하셔서 바디 프로필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입니다.




다양한 직업군 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


https://brunch.co.kr/@khl9805/55

https://brunch.co.kr/@khl9805/56

https://brunch.co.kr/@khl9805/57

https://brunch.co.kr/@khl9805/58

https://brunch.co.kr/@khl9805/60


이전 05화 7개월간 23KG 다이어트에 성공한 멘탈 관리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