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공 Aug 19. 2022

바로 지금일뿐 다른 시절이란 없다(좋은 날)

直是現今 更無時節 직시현금 갱무시절


사람들은 '언젠가 나에게도 좋은 날이 오겠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좋은 날이 언제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또한 그 좋은 날이 영원히 오지 않을 수도 있다. 기차가 이미 떠났듯이 다시는 안 올 수도 있다.



그래서 그 좋은 날을 기다리다가 인생이, 세월이 다 지나가기도 한다. 그럼 그 좋은 날은 언제일까? 정답은.





...




...



바로 오늘이다. 바로 지금이다. 지금 이 순간 내가 어떤 마음을 먹느냐, 어떤 행동을 하느냐, 오늘 내가 어떤 마음을 먹느냐,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오늘 하루가 달라질 것이다.



지금 나는 오늘 하루가 내 인생의 전부라고 생각하고 살아보려고 한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은 아니지만 어제보다 나은 인생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는 날마다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그리고 그 좋은 날은 오늘이다. 나는 오늘 하루 행복하고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며, 내 주위 사람들도 모두 기분이 좋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빈다.







直是現今 更無時節 직시현금 갱무시절



바로 지금일뿐 다른 시절이란 없다




작가의 이전글 <서평> 럭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