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해 Feb 01. 2024

치도(熾道, 2022)와 애정이이(愛情而已, 2023)

대만의 제9절과(第九節課, 2022)

몇 살 연하까지 수용가능하신가요?

  다음의 세 편은 모두 연상연하 커플을 모티브로 한다. 중국어로는 지에띠리엔(姐弟戀, jiědìliàn)이라고 부른다. 치도(熾道)와 애정이이(愛情而已)중국 드라마고, 제9절과(第九節課)는 대만 드라마다

  치도는 장대높이뛰기 운동남과 여코치 간의 러브라인을, 애정이이는 테니스 선수와 테니스클럽매니저 간의 러브라인을,  제9절과(第九節課)는 고딩 남학생과 여교사의 러브라인이다. 당신은 이 세 조합이 다 잘 받아들여지는가? 나는 대만의 선생과 학생의 애정라인은 좀 받아들이기가 거북했다. 물론 재미없었다는 뜻은 아니다.  

  

  이게 드라마가 아니고, 실제 상황이라면, 당신은 몇 살 연하까지 수용이 가능한가? 나는 20살까지도 가능해졌다. (그냥 해보는 소리가 아니고, 진짜로.) 나도 물론 보수적인 경상도 아가씨라, 대만에서 살기 전에는 4살쯤 차이가 나면 아주 하늘과 땅차이인 줄 알았다. 

  이 드라마들의 설정은 10살쯤 연하남이다. 그렇게 나이차이가 나는데도, 어찌나 자연스럽게 사랑하는지, 평범한 우리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감이 느껴진다.


  중국은 드라마 내용에 대한 검열이 심한데, 10살 차의 남녀연애에 대해서는 아무 제재가 없는 것 같다. 차라리 드라마가 연상녀 연상남의 사랑을 장려하는 것 같은 분위기다. (왜인지, 내가 좀 더 궁리해 보고, 모르면 물어봐서 알게 되면 다시 덧붙이도록 하겠다.)


하나만 추천한다면?

  양광찬란(陽光燦爛) 버전의 연상연하 커플의 애정라인을 보고 싶다면 중국 드라마를 선택해야 한다. 좀 찐한 신을 기대한다면, 치도(熾道)를 추천한다. 키스신도 침대씬도 완전 해맑은데, 드라마용이라기에는 수위가 상당하다. 중국 드라마 두 편을 다 보고도 뭔가 덜 충족된 것 같다면 제9절과(第九節課)가 아직 남아있다. 

  그래도 부족하다면, 여기 다시 몇 편을 더 추천한다. 하일참시행복(下一站是幸福, 2020), 이지파생활(理智派生活, 2021), 몰유미미적니(沒有秘密的你, 2019). 이 세편도 위의 세편만큼이나 재밌다, 아니 더 재밌을지도.


  이게 드라마가 아니고 진짜라면, 이 세 커플 중에 가장 오래 행복할 것 같은 커플은, 치도(熾道)의 로나(罗娜)와 뚜안위청(段宇成) 커플이다. 로나(罗娜)는 아이처럼 해맑고, 뚜안위청(段宇成)은 자기가 뭘 원하는지 제대로 아는 성숙 남이기 때문이다. 나도 지에띠리엔(姐弟戀)이 잘 어울릴 조건을 갖췄다! 중년인데도 어떤 면에서는 아이처럼 해맑다. 하하!

 

치도(熾道, 2022)

총방영 횟수 : 26화

감독 : 伊峥

여주 : 金晨

남주 : 王安宇


애정이이(愛情而已, 2023)

총방영 횟수 : 38화

감독 : 陳暢

여주 : 周雨彤

남주 :吳磊


제9절과(第九節課, 2022)

총방영 횟수 : 12화

감독 : 王麗文

여주 : 許瑋甯

남주 : 陳昊森



이전 03화 무소외구(無所畏懼, 2023)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