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_ 연애위기사전23
- 들키지 않고 사내연애를 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겠을 때 겪게 되는 위기
<주제3> ‘어떻게 하면 사내연애를 들키지 않고 안정적으로 할 수 있을까?’
사내연애를 하는 당신이 잘못 알고 있는 것 하나! 회사사람들은 당신의 연애에 별로 관심이 없다. 이 말은 결국 당신이 사내연애를 더 강하게 감추려 하면 할수록 오히려 남들 눈에 더 띄기가 쉽다는 것이다.
사내연애를 들키지 않고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선 매사에 태연한 정신력도 중요하지만, 사내연애를 시작하기 전과 후 당신의 모습에 큰 차이가 없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같은 회사사람들이 주변 동료의 사내연애를 눈치채는 경우는 직접 연애현장을 목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지만, 평소와 다른 당신의 행동으로부터 유추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예전보다 기분이 업이 되어있거나, 안 입던 옷스타일과 헤어스타일을 하고 나타나거나, 작은 일에 과민 반응하는 당신의 모습을 다른 성별의 직원이 동시에 보인다면, 그것은 남들에게 치명적인 증거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굳이 당신의 연애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조금의 눈치만 있다면 쉽게 알아챌 수 있다.
또한 당신은 회사에서 굳이 치명적인 스릴을 즐겨선 안 된다. 당신이 고개를 돌렸을 때, 그리고 불과 한 두 층 만을 움직였을 때 당신의 연인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주변 동료들도 고개만 돌리면, 불과 한두층만 움직이면 당신의 사내연애 현장을 목격할 수 있다는 끔찍한 의미이다. 단순히 행동변화만으로 당신의 사내연애를 의심하는 것과 사내연애 현장 자체를 목격하는 것은 당신으로부터 항변할 기회조차 삭제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주말 데이트 장소도 신경 써야만 한다. 당신이 큰 회사에 다닐수록 회사동료가 당신과 연인을 목격할 확률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지만, 작은 회사일수록 회사동료가 당신의 평소모습을 더욱 자세히 기억하므로 멀리서도, 얼핏 보고도 당신과 연인을 알아볼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안타깝지만 주로 차량으로 이동하고 외곽에서 데이트를 즐겨야 하며, 강남, 홍대, 이태원 등 대표적인 데이트 및 약속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동료에게 사내연애 현장을 들켰을 경우, 그 분의 입막음을 위해 개인적으로 간곡히 부탁해야 한다. 당신과 연인의 미래를 위해 그 정도의 자존심은 얼마든지 버려야한다.
만약 회사동료의 단순한 추측이나, 제 3자로부터 들은 얘기, 주말에 얼핏 본 것 같지만 확신을 하지 못한 채 당신에게 들어오는 각종 추궁은 ‘절대’, ‘결코’ 인정해서는 안된다. 떨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매우 여유롭게, 평소처럼 웃으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아니라고 부정해야 한다.
이 말을 명심하자.
“사내연애를 처음 시작할 때 이정도 각오는 하지 않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