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_ 초라한 당신을 구제하자67
평소 ‘모태솔로’라는 단어를 좋아하진 않지만, 문득 필자의 글을 읽는 ‘모태솔로’들에게 위로가 되는 글을 쓰고 싶었다. 그래서 준비했다. 그리고 매우 열심히 썼다. 부디 이 글을 읽고, 하루빨리 ‘환상연애’에서 ‘현실연애’로 입문하기 바란다.
“모태솔로들이 착각하는 연애에 대한 잘못된 상상 5가지”
1. 연애를 시작하면 이 세상 모든 게 핑크 빛으로 변할 것이다.
- 그런 핑크 빛 연애는 당신이 성인이 된 순간 사라졌다. 연애를 시작하면 솔로 일때보다 근심걱정이 10배는 늘어난다. 가장 단적으로 당신의 ‘계좌잔고’가 점점 줄어들 것이다^^
2. 연애를 시작하면 연인을 무조건 아껴주고 사랑해줄 것이다.
- 당신 스스로가 아닌 다른 사람을 무조건 아껴주고 사랑해주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적어도 하루에 하나씩은 연인이 당신의 눈 밖에 벗어나는 행동을 할 것이다. ‘인내심’과 ‘이해심’이 연애의 기본소양이다.
3. 연애를 시작하면 연인과 해보고 싶던 것들을 다 해볼 것이다.
- 당신이 평소 상상하던 알콩달콩한 연애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직장인으로의, 가족 구성원으로의, 연인으로의 당신은 너무 바쁘다. 단조롭고 여유롭던 당신의 삶이 생각보다 ‘많이’ 바뀐다.
4. 연애경험이 많은 사람보다 이성경험이 없는 당신의 순수함이 가장 큰 무기라고 생각한다.
- 결론부터 말하자면, 당신의 순수함은 양날의 검도 되지 못하는 ‘한쪽날의 검’이다. 물론 당신의 나이가 현재 20대 초반이라면, 당신의 순수함이 상대에게 어느정도 어필될 수 있다. 하지만 20대 중반을 넘어가는 순간 ‘숙맥’인 당신은 더 이상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하지 못한다. 성별을 막론하고 이성에게 큰 매력을 느끼는 순간은 바로 상대에게 ‘리드’를 당할 때이다.
5. 본인이 모태솔로 인 것은 아직 운명의 상대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필자가 수많은 모태솔로들과 이야기해보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 바로 생활패턴이다. 그들의 생활패턴은 모태솔로가 될 수밖에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아직 운명의 상대를 만나지 못한 것이 아니다. 당신이 스스로, 온몸으로, 최선을 다해 낮아진 자존감을 갈고 닦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생활반경에 변화를 주자. 자존감을 높이고 이성이 많은 공간에 의도적으로 뛰어들자.
이 말을 명심하자.
“모태솔로, 귀엽고 익살스러운 단어로 포장된 낮은 자존감. 환상적인 연애는 없다. ‘현실’적인 연애만 있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