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원 Feb 10. 2020

119. “무조건 성공하는 선물 고르기” (남자Ver)

남자에게 _ 연애위기사전33

 일반적인 남자에게 여자친구의 선물을 고르는 일이란 마치 부모님이 아플 때 겪는 스트레스와 유사하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선물 고르기는 당신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하지만 몇 가지만 핵심사항만 명심하면 당신은 그 스트레스에서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다. 일단 기본 전제를 하나 습득하고 아이템별로 자세하게 알아보자.


- 기본 전제: 연인에게 새롭고 특별한 것을 해주려는 순간, 그 선물은 망할 가능성이 높다. 진심이 담긴 손편지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이면 충분하다. 여기서 진심이 담긴 손편지란 적어도 ‘1장이상’의 분량이어야 하며,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이란 ‘향수’, ‘목걸이’, 평소 연인이 즐겨 입는 ‘기본스타일’의 옷 등이다.


 여기에 연인만을 위한 멘트가 들어간 주문제작 케이크까지 준비한다면 모든 것이 완벽하다.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지만, 당신이 명심해야 할 것은 연인이 평소 즐겨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해야 한다는 것이다. 손편지는 필자의 예전 글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구체적인 선물 선택법을 알아보자.


1. 향수: 연인에게 향수선물을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연연의 평소 향수 취향을 미리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을 포함한 많은 남자들은 여자는 항상 몸과 머리에 향기를 머금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매우 큰 착각이다. 여자들은 당신에게 매순간 향기를 내뿜기 위해 꽤 많은 노력을 한다. 따라서 연인의 평소 향기 취향을 잘 파악하고, 그 향과 가장 비슷한 향수를 선물하는 것이 좋다.


 만약 당신이 향에 둔감하다면, 그 향이 상쾌한 향인지, 꽃 향기인지, 살짝 무거운 향인지를 파악하고, 해당 계열의 향을 대표하는 가장 대중적인 향수를 선물하면 된다. 대중적인 향수는 특별하지는 않아도 절대 실패할 위험은 없다.


 그리고 만약 위의 과정이 모두 순탄치 않다면, 당신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향을 선물하자. 연인이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자신의 취향과는 상관없이 당신을 위해 그 향수를 뿌리고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2. 목걸이: 목걸이는 어떤 기념일에도 무난하게 선물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이렇게 무난한 아이템도 당신의 실수가 얹어지면 최악의 결과를 낳는다. 일단 당신이 목걸이의 디자인을 고르기에 앞서, 더 중요한 선택사항이 있다. 여자들 사이에 잘 알려진 브랜드 목걸이를 선물할지, 종로 귀금속 상가나 동네 금은방에서 살수 있는 실용적인 목걸이를 선물할지가 바로 그것이다.


 이 두가지의 선택사항은 얼핏 보면 가격의 차이만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품질부터 디자인까지 정말 큰 차이를 가지고 있다. 같은 가격이라면 브랜드 목걸이는 은이거나 도금일 것이고, 금은방 목걸이는 14k일 것이다. 같은 가격으로 브랜드와 품질 중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브랜드의 기본디자인 목걸이는 로고 모양의 펜던트가 많고 큐빅이 많이 박혀 있다. 반면에 금은방 목걸이는 펜던트 디자인이 비교적 작고 단순하다. 체인 또한 브랜드 목걸이는 선택할 수 없는 반면에, 금은방 목걸이는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당신이 연인에게 성공적으로 목걸이 선물을 하고 싶다면 단 하나만 명심하자. 바로 ‘기본!’ 이다. 여자들은 펜던트가 크거나, 큐빅이 많고 화려하거나, 체인이 굵은 목걸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어떤 스타일에도 항상 편하게 하고 다닐 수 있는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목걸이를 선호한다.


 당신의 눈에는 화려하고 반짝반짝 거리는 목걸이가 예뻐 보일 것이다. 하지만 연인을 위해 그 쓸 떼 없는 안목은 잠시 미뤄두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본!’


3. 옷: 옷이야 말로 ‘기본’이라는 덕목이 가장 중요함과 동시에 가장 성공하기 어려운 품목이다. 다른 대부분의 선물은 옷 안으로 가려지기 마련이지만, 옷은 외부에 바로 노출되기 때문이다. 당신이 여자친구에게 원하는 확고한 스타일이 있지 않는 한, 옷을 선물할 때 당신이 기억해야할 것은 또 한번 ‘기본’, ‘무난’이란 단어이다.


  당신은 화사한 원피스, 섹시한 스커트, 아찔한 하이힐을 여자친구에게 입히고 싶겠지만, 그 음흉한 욕구를 선물로 드러내는 순간, 당신의 선물은 여자친구 방의 장롱 한 켠에 일년내내 처박혀 있을 수도 있다. 자신의 돈으로 산 옷도 불편하면 잘 안 입는 마당에, 당신이 사준 옷을 얼마나 자주 입겠는 가.


 그렇다면 대체 어떤 옷을 선물해야 할까?


 우선 가장 무난한 아이템은 여자친구와 함께 편하게 동네 데이트를 할 때나 여행을 가서 입을 커플 후드집업이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사항은 여자친구 사이즈도 생각보다 넉넉하게 사야 한다는 것이다. 보통 여자가 후드집업를 입는 경우는 머리를 감지 않거나 꾸미지 않고 편하게 동네를 돌아다닐 때나, 운동을 하러 오고 갈 때이므로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사이즈보다는 조금 크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사이즈를 선호한다.


 만약 후드집업으로 뭔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함께 신을 수 있는 커플 운동화도 추천한다. 운동화를 선물할 경우, 우선 여자친구의 발사이즈를 완벽하게 파악해야 한다. 여자도 남자와 같이 구두와 운동화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디자인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의 깔끔하고 무난한 디자인을 선택해야한다. 신발만큼 취향을 강하게 타는 아이템도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당신의 선물이 매장되길 원하지 않는다면, 필자의 조언을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작가의 이전글 118. “가치 있는 연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