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과거가 복잡한 여자.. 최고의 결혼상대!”

남자에게 _ 초라한 당신을 구제하자12

by 현실연애

진심을 나누고 있는 연인이라면 겉으로 티는 못 내지만 속으로 무척이나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내 연인의 ‘과거’이다. 당신이 연인의 과거를 궁금해 하고 있는 만큼, 연인도 당신의 과거를 무척이나 궁금해 하고 있다.


유명한 격언 ‘과거는 미래를 비추는 거울이다.’는 필자가 봐도 틀린 말은 아니다. 적어도 인생이란 시장에서 만큼은. 하지만 연애라는 시장에서 거울의 의미는 다소 다른 모습을 비추기도 한다.


여자들은 나이를 한 살씩 먹어갈수록 실로 다양한 ‘연애경험’을 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본인을 성숙하게 하는, 본인을 비참하게 하는, 본인을 완전히 바꿔버리는 연애를 경험하기도 한다.


그 과정에서 여자의 연애는 점점 더 현실에 가까워지며, 남자라는 생명체(?)를 점점 더 깊게 이해하게 된다. 불행하게도 하지만 동시에 다행이게도 남자를 깊게 이해한 여자는 더 이상 남자에게 무리한(?) 기대를 하지 않는다.


당신이 가끔은 연락을 뜸하게 해도, 가끔은 못 보는 주가 있어도, 가끔은 말없이 잠 들어도,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확신과 행복한 주말 하루의 데이트라면 당신의 여자는 당신의 진심을 충분히 느낄 것이다.


연인의 복잡한 과거에서 ‘복잡한’이란 단어가 담고 있는 속 내용을 굳이 파헤치지 말자. 그 복잡함이 정말 많이 복잡할수록 그녀는 남자 자체에 대한 이해심이 더욱 넓은 말 그대로 ‘착한여자’일 것이다.


지금 당신을 바라보는 사랑스럽고도 애틋한 연인의 눈빛을 감싸주자.

그리고 반드시 그녀를 잡아라.


이 말을 명심하자.


“과거가 복잡한 여자와 과거가 복잡한 남자는 질적으로 완전히 다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15. “나 신경 쓰지 말고 놀아~ 이해심이 넓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