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김남열 Oct 30. 2023

시인 김남열 / 내가 상상할 때에

내가 상상할 때에


김남열


내가 상상할 때에 기쁜 일은

사랑하는 사람 생각하는 것


내가 상상할 때 행복한 일은

누군가를 위해 축복하는 것


내가 상상할 때에 슬픈 일은

부귀공명에 눈 멀게 되는 것


그래서 이승의 삶을 살면서

눈멀지 않고 살기를 원한다


그건 내 육신 부패하지 않고

때가 되어 자연으로 갈 때에


오염되지 않은 육신이 되어

흙으로 돌아가고 싶기 때문

작가의 이전글 시인 김남열 / 일관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