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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pisodekim Apr 22. 2019

네이버 회원가입 도입 후 500%

XXX 에서 홍길동님의 네이버 정보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관리하고 있는 쇼핑몰은 다른 쇼핑몰과는 달리 비회원 결제를 최대한 유도한다. 이유는? 회원가입을 통해 저장되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다, 개인정보보호는 다양한 관리 기법이 있지만 사실 안 가지고 있는게 가장 좋다


그런데, Oauth(Naver가입,Kakao가입,Google가입,Facebook가입) 회원가입이 보편화 되면서, 우리도 최소한의 정보로 Oauth 회원가입을 적용 했었다


시간은 좀 지났지만  Oauth 도입전/후 동일 기간으로 회원가입 수를 비교해 보니 Oauth 도입 후 회원가입이 500%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 중 네이버 회원가입자 수가 국내 점유율과 비슷하게 많이 가입되었다. 확실히 Oauth는 회원가입수를 늘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우리는 고객정보를 활용한 이메일, SMS,Push 마케팅은 전혀하지 않는다. 이런 활동 들을 해야 매출이 증가 하는데............ 우리자체가 그런 메시지를 싫어해서 그냥 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런 고민이 든다....우리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만들때 회원가입이라는 프로세스를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여 설계/운영/관리 한다


과연, 회원가입 프로세스 없이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만약 그렇게만 된다면? 회원가입을 위해 이메일,휴대폰 인증을 받을 필요도 없고, 비밀번호를 까먹어 열받을 필요도 없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투입할 필요도 없을 텐데...



TIP) Facebook Oauth는 https만 가능함으로 보안설정이 되어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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