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ric Kim Apr 07. 2021

나도 이제 아저씨인가요?

마음은 아직도 고등학생인데



"신분증 좀 보여주시겠어요?


편의점 계산대에 올려져 있는 막걸리 한 병을 보더니 아르바이트생이 나에게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한다. 성인이 된 지 10년. 음주가무를 좋아하지 않아 술집에 갈 일도 없고, 피시방에 갈 일도 없게 되면서 요 근래 누군가에게 신분증을 검사를 받은 적이 없었기에 조금은 이 상황이 낯설었다.

 

다행히 지갑을 가지고 나왔기에 주섬주섬 신분증을 꺼내어 건네주니 아르바이트생은 10년전 사진이 박혀있는 신분증과 내 얼굴을 여러 번 번갈아가며 본다. 사진과 실물이 너무 안 닮아 나라는 걸 증명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생각으로 초조하게 서있는데 다행히 계산을 끝내준다.


나이 서른 넘어서 민증 검사를 받은 것이 웃기다는 생각에 편의점을 나오며 친구들에게 카톡을 보냈다.

'야 나 방금 편의점에서 민증 검사받았다ㅋㅋㅋ'


그러자 한 친구가 답장을 한다.

'야 나이 먹은 거 티 내지 마 ㅋㅋㅋㅋ 진짜 어리면 그런 걸로 좋아하지도 않아ㅋㅋㅋ넌 그냥 수 많은 아저씨 중 하나야ㅋㅋㅋ'


친구의 팩폭을 받고 나니 그제야 나도 적은 나이는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그리고 갑자기 슬퍼지기 시작했다.


나도 이제 아저씨구나.

나는 아직 마음의 준비도 안되었는데...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걸릴만한 사람들이 걸리나 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