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ric Kim Mar 12. 2020

16. 집에 너무 가고 싶었던 스튜어디스와의 소개팅

어딘가 있겠지 우리의 인연은

처음으로 소개팅 중간에 당장이라도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만난 사람 중 가장 예쁜 사람을 앞에 두고 말이다. 참 아이러니 한 순간이었다.




N대리님이 소개팅을 제안하였다.


"이 친구 항공사에서 승무원 일 하는 친구고, 제가 아는 동생 중에 가장 예뻐요. 부담 없이 한 번 만나봐요"


부담 없이 만나보라면서 이미 부담을 주고 계신다.

회사에 조금 적응도 하였고, 연애도 이제는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뭔가 끌리지가 않았다.


"저는 괜찮아요 듣기만 해도 제게는 너무 과분한 분 같아요"  정중하게 거절을 하였다.


하지만 그 날 이후로 대리님이 협박을 받고 계신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화장실, 점심시간, 업무 중 장소 불문하고 집요하게 소개팅을 왜 안 하고 묻기 시작하였다.

숟가락으로 죽을 때까지 때린다는 숟가락 살인마가 실존한다면 아마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다.

그렇게 대리님의 소개팅 제안은 한 달여간 이어졌고, 이건 내가 소개팅을 해야 끝날 거 같다는 생각에 마지못해 OK를 하였다.




그렇게 그분을 처음 만났을 때,  키가 크고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스튜어디스'라는 단어와 어울리는 분이었다. 지금까지 많은 소개팅을 하지는 않았지만 외모만 보자면 원탑이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이 분은 내 인연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었다.


우선 대화가 전혀 되지 않았다.

일부러 반대로 말하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취미나 성향이 달랐으며, 삶의 공통된 부분이 없었다.

대화는 당연히 이어지지 않았다. 몇 마디 오가고 나면 침묵만 맴돌았다.


처음으로 소개팅 중간에 당장이라도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만난 사람 중 가장 예쁜 사람을 앞에 두고 말이다. 참 아이러니 한 순간이었다.


어떤 이야기를 하였고, 어떻게 마무리를 하였는지도 모르겠다.

얼마나 그 시간을 채우기 위한 의미 없는 말들을 뱉었기에 기억도 안 날까 싶긴 한다.




다음 날 대리님을 만나자마자 죄송하다는 말을 하였다.


"대리님, 그분 진짜 대리님 말대로 예쁘시긴 한데 저랑은 인연이 아닌 거 같아요. 그분도 아마 느끼셨을 거예요. 에프터는 안 하려고요"


대리님이 보기에는 정말 잘 어울릴 거라 생각하셨는지 무척이나 아쉬워하신다.

그래서 그렇게 집요하게 소개팅을 하라고 그랬나 보다.


그래도 그 소개팅을 통하여 사람은 외모가 전부는 아니라는 걸 느꼈으며 얼마 뒤 진짜 인연을 만날 수 있었다.

아마 의미 없는 경험은 없다는 게 이런 게 아닐까.


아! 물론 현재의 여자 친구가 예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다.

이전 15화 15. 연봉협상(X) 연봉통보(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