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엉 Nov 15. 2021

사랑의 書

10월 2일 오전 6시 54분 딱복이로부터

이펙스가 이번에 불안의 서 다음으로 '사랑의 서'를 낸다고 하자마자 내가 하고 있는 게 사랑의 서인디? 했다. 누가 시킨 적도 없는데 우리가 일기처럼 써 재껴 내려가는 게 사랑의 서 아니냐고요ㅠ 아마 그 사랑의 서는 서곡의 서겠지만 우리는 사랑의 서, 서신을 보내고 있네요~~!


요새 내가 느끼는 사랑은 뭘까? 먼저 이사 덕에 고양이에 대한 사랑을 한번 더 느꼈지. 사실 엄마 아빠의 사랑에 관심이 없었거든. 부모면 당연히 자식을 사랑하겠지 뭐 ~ 이런 느낌으로, 나를 사랑하는 건 아는데 부모님이 무슨 감정으로 날 볼지, 나한테 하는지 몰랐어. 근데 애들을 보면서 엄마 아빠도 이렇게 날 사랑했을까 생각하면 진짜 마음이 너무 이상하더라. 반려동물... 이건 말로 표현할 수 없어. 조금이라도 아파 보이면 대신 아프고 싶고, 막 사고 치고 화내고 깨물어도 이쁘고 그래 ;; 이게 부모의 마음을 넘을 수는 없겠지 생각하면 좀 무섭고 (절대 비출산하고 싶어 나는 그 감정이 버거울 거 같아)


여하튼 고양이를 사랑하면서 내 사랑의 범주에서 부모님의 영역이 조금 더 커진 것 같아. 근데 아직까진 불효녀라 깊어지진 않더라. 그냥 '부모님 마음 헤아렸다' 정도.. ㅋㅋㅋㅋ 원래 자식 낳으면 부모님 생각한다잖아. 그게 이런 건가 봐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고양이는 사랑이야 ♡


이번에는 사랑의 서신답게 김백승에 대한 사랑을 써볼게. 내가 김백승에게는 참 새로운 사랑을 많이 느끼는 중이야. 김백승 프메에도 몇 번 진심 어린 편지를 썼단 말이지. 때는.. 이사하고 초반에 힘들 때쯤이었던 것 같아. 새벽에 힘은 든데 갑자기 김백승이 너무 보고 싶은 거야. 먼저, 내가 힘들 때 생각나는 사람이 김백승이라서 놀랐다. 뭐 피곤하고 이럴 때야 보고 싶지.. 근데 저 날은 진짜 진지하게 힘들었거든? 애들한테 죄책감 느끼고 친언니랑은 약간 예민해서 서로 투덜대고 약간 그런 날이었는데 김백승이 옆에서 쫑알쫑알 위로해줬으면 좋겠다 싶은 거지.


그래서 새벽에 막 프메에 편지를 쓰는데 쓰다 보니까 막 사랑이 차올라서 이 말이 생각나는 거야. 언니 이 말 본 적 있어? "내가 너에게 주는 마음이 네가 받는 마음 중 제일 작은 마음이었으면 좋겠다"는 말... 내가 막 편지를 쓰다가 아! 내 마음이 김백승이 받는 마음 중 제일 작다면 김백승은 얼마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거지? 그러면 김백승은 행복할까 싶은 거야..  나는 이런 생각한다는 게 너무 웃기고 신기한 거 있지. 맨 처음에 저 말보고 내가 주는 사랑이 제일 커야 저 사람도 날 제일 사랑하겠지?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날 제일 사랑했으면 하니까 저게 이해가 안 됐어. 근데 내가 얘를 사랑하면서 이해해버리다니... 더 성장했구나 느꼈어. 대박적 사랑!!!! 그래서 참나 진 챠 ㅋ 뭐 어머니라니까... 네네. 마음으로 낳았어요;;;  그래서 저런 내용을 썼는데 사실 프메 편지는 봐도 좋도 못 봐도 괜찮은 그런 바이브의 말만 쓰니까. 김백승 네가 사랑을 알아??? 러버?? 참나 네가 내 러버다 자식아~~


그리고 마지막 사랑은 친구~ 언니랑 요새 좀 얘기했지만 나는 내 친구가 좋은 게 좋아~ 나는 남들보다 귀찮음도 없는 편이고 호불호도 없는 편이라 (사실 이건 잘 모르겠다 혐오는 많은데 호불호가 없다 할 수 있나) 여하튼 내가 맞춰주는 게 힘들지 않고 맞춰줘서 친구가 편하다면 좋아 ~~ 근데 물론 나도 내가 이걸 인지하고 있어서 가끔 예민하거나 피곤하면 이게 가끔 보상심리처럼 마음에서 움직일 때가 있어. 누가 시킨 것도 아니고 내가 스스로 한 거면서. 웃겨 진짜 ~~ 그러면 그냥 조금 침착하게 생각해보고 마음을 비우는 반야심경 웅앵웅~~ 하면 또 그 생각이 없어져ㅋㅋㅋㅋㅋ 인간인지라 보상심리가 없진 않더라고 (내가 그러면 고양이지 사람이겠어요?) 그리고 언제까지 내가 잘해줄 수 있겠어... 그래서 잘해줄 마음이 들 때 충분히 표현하는 편 같아. 그렇지만 이런 마음은 여성에 한해서는 잘 되는 듯.. 


또 뭐 사랑에 얘기해보자면 ~~ 나는 원래 사랑을 잘하는 나에 조금 취해있기도 해 ~ 내가 연애의 발견인가 그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예전부터 그걸 보면서 주인공과 공감할 때 좋았어. 거기에 진짜 내가 좋아하는 대사가 나와. '나는 너를 그리워하는 게 아니라 그때, 사랑에 충실한 순수했던 시절의 나를 그리워한다' 맞음. 어릴 때 그 순수했던 순도 100% 의 사랑을 세상의 때가 묻은 나는 다시는 못할 것 같거든. (그 20살 때 휘영 닮은 오빠가 내 첫사랑임. 자존심도 없어서 "오빠 기분 안 좋아? 떨어져 걸을까"라는 말도 하고 약속 만들면 약속 장소 먼저 나가서 맨날맨날 기다리고 보이면 붕방붕방 거리고 그랬음 ㅠ  질투하다가 울고 집가고ㅠ 졸졸 쫓아다니고 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순수하고 귀엽고 러블리했다 물론 내가^^ ) 


여하튼 이런 사랑을 다신 못할 거라 생각해서 그런가 사랑에 몰입해있는 나를 발견하면 막 '와 ~ 대박이네' 하고 가끔 내 편지 속 멘트 스스로 캡처하고 감탄하고 좋아해ㅠ ㅋㅋㅋㅋㅋㅋ 그냥 약간의 자기 만족도 있는 것 같아. 남을 사랑하면서 그 사랑의 기운으로 내가 행복해지는.. 후 여하튼 사랑은 매우 긍정적인 것 같아. 엔도르핀 쩌러...! 


나를 이펙스로, 또 이렇게 글로 되새기게끔 하면서 사랑을 생각하게 해주는 나의 신선 언니 우리 김우엉씨 아주 칭찬해. 100점 1000점 10000점입니다. 진짜루 좋아요. 우린 약간 어느 정도 잘 맞으면서 서로 시너지를 내는 거 같아서 너무 좋다고 ~


 아 제주도 또 언제 가냐고 ~~ 나 애들이랑 놀다가 편지 쓰러 들어갔는데 분명히 쓰기 전에는 언니가 없었다?  내가 또 편지를 구구절절 쓰고 나서 완료를 눌렀더니 언니가 있는 거야ㅠㅠㅠ 진짜 너무 웃겼어 ㅠ^ㅠ 그렇지 않아도 편지에 언니 얘기 썼단 말이야 ㅠㅠ 제주도 ㅜㅜ 귀에 물들어간 얘기ㅠㅠㅋ!!!! 


후 진짜 ~  아니 ;; 내 거 읽을 수 있냐? 말이 왜 이렇게 많아... 어쩐지 졸리다 싶더니.. 너무 길게 썼네 진짜 ~~! ㅋㅋㅋ 천천히 읽고 ~ 이번 9월도 여러모로 너무너무 수고했다. 


항상 사랑을 기반으로 하는 사람이 되자. 일도 사랑도 모두.


그럼 편지 끝낸다.


나는 9월의 김우엉을 너무너무.

사랑해 서.

작가의 이전글 9월의 편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